Approach to Stall

 

다양한 비행기 외장 상태에서 실속 회복을 연습하는 것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비행기를 제어하는 조종사의 능력을 길러준다. 실속은 직진 비행 상태에서, 그리고 shallow bank 상태에서 연습되어야 한다. 이 목표는 실속에 대한 인식 및 회복을 연습하는 것이다.

 

실속 회복을 연습하기 전에 지형으로부터 충분히 떨어진 고도를 선택한다. 또한 다른 항적이 없으며, 기상이 적절하고, 레이더 항적 조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한다.

 

실속은 다음 외장에서 수행된다:

 

1. 이륙 외장 이는 liftoff speed에 가까운 수평 비행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실속을 유도하기 위하여 받음각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출력을 가해야 한다.

 

2. clean 외장 이는 감소된 속도(예를 들어 pattern 속도)에서 수평 비행으로 시작되어야 한다. 실속을 유도하기 위하여 받음각을 높이는 동시에 출력을 가해야 한다.

 

3. 접근, 혹은 착륙 외장 이는 적절한 접근, 혹은 착륙 속도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실속을 유도하기 위하여 받음각을 부드럽게 높여주어야 한다.

 

실속 경고 장치, 혹은 공기역학적 징후가 발생함에 따라 즉시 회복을 수행해야 한다. 부드럽게 받음각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최대 출력, 혹은 POH/AFM의 권장 출력을 적용한다. 과도한 고도 손실 없이 미리 설정해둔 heading, 고도, 그리고 속도로 회복을 완료해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