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 VOR Receiver Check

 

a. FAA VOR test facility(VOT)는 테스트 신호를 전송한다. 이는 VOT가 위치한 지상에서 VOR 수신기의 작동 상태와 정확도를 결정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공중에서의 VOT 사용도 허가된다. 허나 이는 Chart Supplement U.S나 적절한 supplement에서 특별히 승인하는 지역/고도로 제한된다.

 

b. VOT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VOR 수신기에 VOT 주파수를 동조한다. CDI(Course Deviation Indicator)가 중앙에 위치한 상태에서 omni-bearing selector0을 나타낼 때 to/from indicator“from”을 나타내야 한다. 혹은 omni-bearing selector180을 나타낼 때 to/from indicator“to”를 나타내야 한다. VOR 수신기가 RMI(Radio Magnetic Indicator)를 장비한 경우 이는 모든 OBS(omni-bearing selector) 설정에서 180도를 표시한다. 두 가지 방법을 통해 VOT가 식별된다. 하나는 일련의 dots이고 다른 하나는 연속적인 음조이다. 각 테스트 신호에 대한 정보는 local FSS에서 얻을 수 있다.

 

c. 주기적으로 VOR 수신기를 보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신기의 Automatic Gain Control이나 modulation circuit이 악화된 경우 VOR이나 VOT 근처에서는 적절한 정확도와 민감도를 표시하나 신호가 약한 먼 거리에 놓이게 되면 허용 오차를 벗어나는 값을 표시할 수 있다. 이러한 악화의 가능성은 수신기마다 다르다(이는 일반적으로 시간의 문제이다). 정확한 수신기를 갖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장비를 주기적으로(1회 권장) 보정하는 것이다. 이때 수리 시설은 제조업체의 사양에 따라 수신기를 다시 보정해야 한다.

 

d. 14 CFR part 91.171은 계기 비행 규칙에 따라 비행하기 전에 특정 VOR 장비 정확도 점검을 수행하도록 규정한다. 이러한 조건을 준수하기 위해, 그리고 시스템의 만족스러운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FAAVOR 수신기 정확도를 점검하는 수단들을 제공한다:

 

1. VOT(혹은 무선 수리국으로부터 전송되는 테스트 신호).

 

2. certified airborne checkpoints and airways.

 

3. certified checkpoints on the airport surface.

 

4. airborne checkpoint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먼저 특정 VOR airway를 선택한다. 그런 다음 저명한 지상 지점(가능하다면 VOR 지상 시설로부터 20NM 이상 떨어진 지점)을 선택한다. 지형과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는 고도를 통해 해당 지점으로 비행한다.

 

e. 무선 수리국으로부터 전송되는 VOT 신호는 FAA VOR 신호와 동일한 용도를 제공한다. VOT 점검은 다음과 같은 차이를 빼곤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1.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에서 일반적으로 승인하는 주파수는 108.0 MHz이다.

 

2. 수리국은 VOR 테스트 신호를 계속 전송할 수 없다. 따라서 소유자나 운영자는 테스트 신호가 전송되도록 수리국과 협의해야 한다. 모든 수리국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는다. 항공기 소유자나 운영자는 해당 지역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리국을 결정해야 한다. 수리국의 대표자는 radial의 정확도와 전송 날짜를 증명하는 aircraft logbook(혹은 그 외의 영구 기록)을 작성해야 한다. 수리국의 소유자, 운영자, 혹은 대표자는 항공기에 필요한 점검을 수행한 다음 그 결과를 logbook에 작성할 수 있다. 어떤 test radial이 전송되는지, 그리고 어떤 지시(“to”나 “from”)가 발생해야 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f. 지상 점검 지점과 공중 점검 지점은 certified radials로 구성된다. 이는 공항 표면의 특정 지점, 혹은 공항 근처의 특정 랜드마크 상공에서 수신되어야 한다.

 

1. 지상 점검을 통해 ±4도를 초과하는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 혹은 공중 점검을 통해 ±6도를 초과하는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 오류의 원인이 수정되기 전까지는 IFR(Instrument Flight Rules) 비행이 수행될 수 없다.

 

CAUTION 이러한 VOR 수신기 점검 도중 제조업체가 제공한 correction card 값 이외의 보정을 적용해서는 안 된다.

 

2. 공중/지상 점검지점의 위치와 VOTChart Supplement U.S.에 게재된다.

 

3. dual system VOR(안테나를 제외하곤 서로 독립적인 장치)가 설치되어있는 경우 하나의 시스템을 다른 시스템과 비교함으로써 점검될 수 있다. 두 시스템을 동일한 VOR 지상 시설로 동조한다. 그리고 station을 향해 지시되는 bearing을 확인한다. 두 bearing 사이의 최대 허용 편차는 4도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