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2. Obtaining Emergency Assistance

 

a. distress, 혹은 urgency 상황인 조종사는 지원을 받기 위해 다음의 조치를 즉시 취해야 한다(, 꼭 이 순서대로 할 필요는 없다.):

 

1. 향상된 교신, 그리고 더 나은 radar direction finding 탐지를 위해 상승한다(, 가능한 경우). 그러나 관제공역 내에서 IFR conditions인 경우에는 상승 및 하강을 승인 없이 수행할 수 없다(, 14 CFR Section 91.3(b)인 경우는 제외).

 

2. 만약 radar beacon transponder(민간), 혹은 IFF/SIF()을 장비한 경우:

 

(a) 항공 교통시설, 혹은 항공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 외 기관과 무선 교신이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할당받은 Mode A/3 discrete code/VFR codeMode C altitude encoding을 계속하여 squawk 한다(, 달리 지시받은 경우 제외).

 

(b) 항공 교통시설/기관과 교신이 즉시 이루어질 수 없는 경우에는 Mode A/3, Code 7700/emergencyMode Csquawk 한다.

 

3. distress, 혹은 urgency 메시지를 전송할 때 다음 요소들을 필요한 만큼 포함한다. 다음 순서를 따르는 것을 권장한다:

 

(a) distress 상황인 경우 MAYDAY, MAYDAY, MAYDAY. urgency 상황인 경우 PAN-PAN, PAN-PAN, PAN-PAN.

 

(b) 호출할 station의 명칭.

 

(c) 항공기 식별부호 및 형식.

 

(d) 발생한 상황.

 

(e) 기상.

 

(f) 조종사의 의도와 요청 사항.

 

(g) 현재 위치와 heading. 만약 이를 알 수 없는 경우 마지막으로 알고 있던 위치, 시간, 그리고 그 위치에서의 heading.

 

(h) altitudeflight level.

 

(i) 분 단위의 남은 연료.

 

(j) 탑승한 사람의 수.

 

(k) 그 외 유용한 정보.

 

REFERENCE -

Pilot/Controller Glossary Term Fuel Remaining.

 

b. 라디오 교신이 설정된 후에는 수신 받은 권고사항이나 지시를 따른다. clearance를 따를 수 없는 경우, 혹은 instructions를 이해하지 못한 경우 이를 바로 질문한다. 해당 주파수에서의 교신을 통제할 수 있도록 ground station을 지원한다. 방해가 되는 radio stations 침묵시킨다. 주파수를 변경하거나, 혹은 다른 ground station으로 변경하지 않는다(, 절대적으로 필요한 경우 제외). 만약 그렇게 해야 하는 경우에는 ground station에게 새로운 주파수를, 그리고 station 명칭을 알린다(필요하다면 맹목 송신을 수행한다). 만약 새로운 주파수에서 양방향 교신이 설정되지 않았다면 마지막으로 양방향 교신이 이루어진 station이나 주파수로 즉시 돌아간다.

 

c. 비상 탈출, 불시착, 혹은 ditching을 동반하는 distress 상태에 있다면 search and rescue 부대를 지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추가 조처를 한다:

 

1. 시간 및 상황이 허락한다면 subparagraph a3의 메시지를 필요한 만큼, 그리고 다음 사항들 중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는 것을 전송한다:

 

(a) ELT 상태.

 

(b) 저명한 지형지물.

 

(c) 항공기 색깔.

 

(d) 탑승한 사람의 수.

 

(e) 탑재된 비상 장비.

 

2. ELT 장비를 작동시킬 수 있는 경우 이를 작동시킨다.

 

3. 화재의 위험이 우려되지 않을 경우 비상 탈출, 불시착, 혹은 ditching 도중 라디오를 continuous transmission으로 설정한다.

 

4. ditching을 해야 할 경우 선박 근처에 착륙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 시간이 허용된다면 FAA 시설은 Coast Guard Rescue Coordination Center로부터 가장 가까운 상업용 선박, 혹은 해안경비대 선박의 위치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5. 불시착한 후에는 항공기에 남아서 수색 항공기에게 신호를 보낼 수단을 준비하는 것이 최선이다(, 해당 지점이 수색 항공기나 지상 팀으로 하여금 찾아내기 어려운 지점이라 판단될 경우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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