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ing, Taxiing, and Run-up
엔진 시동을 걸기 전에 조종사는 비행 중 사용될 모든 물건들을 정돈해야 한다. 야간에 프로펠러 주위를 개방할 때에는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rotating beacon이나 position lights를 켜면 주위 사람들로 하여금 프로펠러 주위에 접근하지 않도록 경고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조종사는 여전히 항공기 주변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과도한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기 위해 엔진이 시동되기 전까지는 불필요한 전기 장비를 끌 수 있다.
엔진 시동 후 지상 활주를 수행할 할 준비가 되었다면 taxi light나 landing light를 킨다. 일부 비행기의 경우 지상 활주 도중 landing lights를 계속 켜두면 전력이 과도하게 소모될 수 있다. 또한 일부 landing lights에서는 과열이 발생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열을 앗아갈 정도의 공기 흐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전력이나 과열이 문제가 된다면 필요한 때에만 landing lights를 사용할 수 있다. 등화를 사용할 때에는 다른 조종사들의 눈이 멀지 않도록 배려해야 한다. 조종사는 천천히 지상 활주를 수행해야 한다(특히 복잡한 지역인 경우). 유도로 중심선이 주기장이나 유도로에 그려져 있다면 올바른 경로를 유지하기 위해 해당 선을 따라야 한다. 지상 활주 도중 계기의 작동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이륙을 위해 지상 활주를 수행하는 동안 조종사는 항공기 위치, 지상 활주 경로, 그리고 출항 활주로가 모두 예상대로 나타나는지 확인해야 한다. taxi diagram, 표지판, 포장도로 마킹, 그리고 계기들은 조종사의 상황 인식을 강화해야 한다. 만약 상반되는 정보나 의심스러운 점이 있다면 지상 활주나 이륙을 수행하지 않는다. 잘못된 선회, 잘못된 곳에서의 이륙, 혹은 폐쇄된 활주로에서의 이륙은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들을 방지하기 위해선 지상 활주 도중 상황 인식을 유지해야 한다.
주간에 before-takeoff check와 run-up check를 위한 체크리스트를 수행하는 도중에는 비행기가 전진하는 것을 쉽게 감지할 수 있다. 허나 야간에는 이러한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한 비행기가 조금씩 전진하는 것을 감지할 수 없다. 조종사는 run-up 도중에 브레이크를 걸어두어야 하며 비행기가 전진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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