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nd Operations
ramp는 공항 직원, 승객, 트럭, 기타 차량, 그리고 항공기로 가득 찬 복잡한 환경이 될 수 있다. 조종사는 비행기의 운영을 책임지므로 항상 안전을 고려해야 한다. 지상 운영 도중에는 특별한 위험들이 있다. 따라서 조종사는 이러한 위험들을 완화하기 위한 계획 및 상황 인식을 갖추어야 한다. 지상 운영 전에 airport diagram을 검토하는 것, 그리고 이러한 차트를 항상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지하는 것이 위험을 완화하는 수단에 포함한다. ramp로부터 출발하거나 ramp로 진입할 때 조종사는 다음 사항들을 이해 및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1. Refueling operations
2. Passenger and baggage security and loading
3. Ramp and taxi operations
4. Standard ramp signals
재급유 도중에는 항공기에서 모든 승객들이 내리는 것이 권장된다. 그리고 조종사는 비행기에 올바른 연료가 올바른 양으로 급유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재급유가 끝난 후에는 모든 캡과 뚜껑이 제대로 고정되었는지 확인한다.
승객들이 ramp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을 수도 있다. 조종사는 승객들에게 지시대로만 움직이도록 주의함으로써 승객들의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만약 승객들이 조종사의 감독 하에 놓일 수 없다면 승객들의 안전과 ramp의 보안을 위해 호위대가 필요하다. 수하물 적재 및 고정 또한 조종사사 감독해야 한다. 고정되지 않은 수하물이나 부적절하게 적재된 수하물은 항공기의 무게중심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ramp의 항적 양은 매우 다양할 수 있다. 복잡한 공항에서는 강력한 항공기의 blast나 rotor downwash가 소형 항공기로 하여금 제어가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는 것은 안전한 비행을 위해 중요하다.
조종사가 ramp에서 taxiway까지 안전하게 출발하는 것을 돕기 위해 직원이 배치될 수도 있다. 그림 2-13은 AIM에 게재된 것과 동일한 standard aircraft taxiing signal을 나타낸다. 그 외의 표준 신호로는 Advisory Circular 00-34에 게재된 것, 그리고 군대에서 게재된 것이 있다. 또한 지역 운영 요건으로 인해 유도 신호가 수정될 수도 있다. 그림 2-13에 표시된 신호들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신호들을 나타낸다. 각 비행 운영 센터에서 서로 합의된 적절한 신호들을 사용하기만 한다면 표준 신호가 사용되는지 수정된 신호가 사용되는지는 중요하지 않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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