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s of Weight
대부분의 최신 항공기는 모든 좌석, 모든 짐칸, 그리고 모든 연료 탱크가 가득 채워졌을 때 상당히 과적되도록 설계된다. 이러한 유형의 설계 때문에 조종사는 각 비행에 대한 특정 조건을 고려해야 한다. 만약 최대 항속거리가 필요하다면 승객이나 수하물을 두고 가야 한다. 만약 최대하중이 적재되어야 한다면 연료의 양(즉, 항속거리)을 줄여야 한다.
항공기를 과적하면 다음과 같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
• 더 높은 이륙 속도가 필요하다. 이는 더 긴 이륙 활주로 이어진다.
• 상승률과 상승각도가 모두 감소한다.
• service ceiling이 낮아진다.
• 순항 속도가 감소한다.
• 순항 거리가 짧아진다.
• 기동성이 감소한다.
• 착륙 속도가 높아져서 착륙 활주가 길어진다.
• 착륙 시 구조물에 과도한 하중이 가해진다(특히 landing gear에).
POH/AFM은 특정 무게에 대해 예상되는 성능을 표나 차트로 게재한다. 조종사는 비행 전 계획 도중 이를 확인해야 한다. 이는 특정 비행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항공기가 적재되었는지를 결정하기 위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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