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Failure During Flight
지면으로부터 훨씬 높은 고도에서 발생한 엔진 고장은 낮은 속도 및 고도에서 발생한 엔진 고장과는 다르게 다루어진다. 순항 속도는 더 나은 항공기 제어와 고도 확보를 가능하게 하며 이는 고장의 진단 및 해결책을 위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다. 허나 비행기 제어를 유지하는 것이 여전히 가장 중요하다. 엔진 문제에 지나치게 집중한 나머지 비행기 제어가 소홀해져서 사고로 이어진 사례가 있다.
모든 엔진 고장이 본질적으로 치명적인(catastrophic) 것은 아니다(catastrophic이란 엔진에 손상을 주는, 그리고 더 이상의 엔진 운영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중대한 기계적 결함을 말한다). 연료 고갈로 인해 출력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다른 연료 탱크를 선택하면 출력이 회복될 수 있다. 계기와 스위치를 질서 있게 점검하면 문제를 발견할 수도 있다. carburetor heat이나 alternate air를 작동시킬 수 있다. 고장이 발생한 엔진이 하나의 magneto에서, 혹은 낮은 출력 세팅에서 부드럽게 작동할 수도 있다. mixture를 변화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만약 fuel vapor가 의심된다면 연료의 흐름 변화와 압력 변화를 없애기 위해 fuel boost pump를 작동시킬 수 있다.
precautionary shutdown을 통해 고장 난 엔진을 보호하려는 것이 조종사들의 자연스러운 바람이긴 하지만 만약 더 안전한 비행을 위해 해당 엔진이 필요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엔진을 계속 작동시켜야 한다. 허나 심한 진동, 연기, 페인트의 물집, 혹은 큰 오일 자국을 동반하는 치명적 고장은 심각한 상황을 나타낸다. 고장이 발생한 엔진을 feather 시키고 securing failed engine checklist를 수행해야 한다. 조종사는 가장 가까운 적절한 공항으로 우회해야 하며 우선순위를 위해 ATC에 비상 상황을 선언해야 한다.
fuel crossfeed란 비행기의 한 쪽 연료 탱크에서 반대 쪽 엔진으로 연료를 이송하는 방법이다. crossfeed는 single-engine operation이 길어질 때 사용된다. 만약 적절한 공항이 가까이에 있다면 crossfeed를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적절한 공항이 가까이에 없어서 single-engine operation이 길어진다면 crossfeed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조종사는 crossfeed를 통해 연료 소모량을 조절해서 날개의 무게 균형을 맞출 수도 있다.
crossfeed에 대한 AFM/POH 절차들은 서로 다르다. crossfeed를 사용하려면 연료 시스템에 대한 지식이 필수적이다. crossfeed를 위한 fuel selector position과 fuel boost pump의 사용법은 다발 비행기들 간에 서로 다르다. 착륙하기 전에는 crossfeed가 종료되어야 하며 작동 중인 엔진은 다시 해당 엔진의 main tank로부터 연료를 공급받아야 한다.
만약 single-engine absolute ceiling보다 높은 고도에서 엔진 고장이 발생하였다면 비행기는 점점 고도를 잃는다. 조종사는 고도 손실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VYSE를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고도 손실률은 엔진 고장이 발생한 직후에 가장 심하고 single-engine ceiling에 가까워질수록 줄어든다. 엔진 및 프로펠러의 마모, 난기류, 그리고 조종사의 기술에 의해 비행기가 single-engine ceiling에서 고도를 유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 허나 이후의 침하율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하강 출력이나 그 외 낮은 출력 상태에서 엔진 고장이 발생하면 조종사가 고장을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다. 급격한 yaw와 성능 손실이 없다. 아주 낮은 출력 세팅에서는 심지어 조종사가 고장을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 만약 고장이 의심된다면 조종사는 양 쪽 엔진의 mixtures, propellers, 그리고 throttles를 상당히 전진시켜서(필요하다면 takeoff settings까지 전진시켜서) 고장 난 엔진을 식별해야 한다. 작동 중인 엔진의 출력은 나중에 언제든지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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