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Summary

 

소형 다발 비행기는 양 쪽 엔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한 단발 비행기와 아주 유사하게 다뤄진다. 허나 한 쪽 엔진의 추력이 손실될 수도 있으므로 조종사는 다발 비행기를 비행하는데 필요한 추가 지식, 위험 완화 전략, 그리고 실질적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그렇게 되면 조종사는 안전한 결과로 이어지는 적절한 조처를 할 수 있다. 이 장은 보통 방향 제어 상실에 대하여 설명되었다. 또한 한 쪽 엔진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에서 최대 성능을 얻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되었다. 이러한 두 가지 고려사항들은 속도계의 red radial line(VMC)blue radial line(VYSE)에 해당한다. 조종사가 실속을 다룰 때, VMC를 다룰 때, 혹은 최대 성능을 다룰 때 취해야 하는 행동들은 서로 다르다. 이러한 개념을 이해하고, 위험을 완화하는 방법을 알고, 다양한 상황에서 엔진 고장을 처리하는 기술을 보유하면 다발 비행기를 조종할 때 성능과 안전이 향상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