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4. Obstructions To Flight

 

a. General. 500ft AGL(특히 200ft AGL) 미만을 운영하는 경우 비행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구조물들이 많이 존재한다. 인구 밀도가 낮은 지역이나 바다에서는 500ft AGL 미만을 비행할 수 있다(14 CFR Part 91.119). 허나 이는 매우 위험하다. 200ft 이하에는 조명이 켜져 있지 않은, 그리고 표시가 되어있지 않은 구조물들(예를 들어 전선, 안테나 타워, 등등)이 많다. 등화를 갖춘 장애물에 정전이 발생한 경우 NOTAM이 발부된다. 허나 이러한 NOTAM이 발부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조종사의 주의가 필요하다.

 

b. Antenna Towers. 2,000ft AGL 미만을 비행하는 경우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왜냐하면 1,000ft AGL(몇몇은 2,000ft AGL)을 초과하는 수많은 골격 구조들(예를 들어 라디오 안테나 타워와 텔레비전 안테나 타워) 때문이다. 대부분의 골격 구조들은 guy wires에 의해 지탱되는데, 이는 날씨가 좋을 때에는 잘 보이지 않으며 해질녘(혹은 낮은 시정 조건)에는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와이어는 구조물로부터 수평으로 약 1,500ft까지 연장될 수 있다. 따라서 모든 골격 구조로부터 최소 2,000ft 수평으로 떨어져 있어야 한다. 또한 새로운 타워들이 최신 차트에 표시되어있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한다.

 

c. Overhead Wires. 송전선은 활주로, 호수, , 협곡, 고속도로, 그리고 철로 등을 가로지르는 경우가 많다. 안테나 타워와 마찬가지로 고압 배선/송전선이나 지지 구조물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특정 조건에서는 전선이 안보일 수도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송전선의 지지 구조물에 flashing white strobe light를 설치하여 구조물 사이에 전선이 있음을 나타낸다. 허나 많은 송전선들이 FAA에 통지될 필요가 없기에 표시 및/혹은 조명을 갖추지 않는다. 통지가 필요한 송전선 중 상당수가 200ft AGL을 초과하지 않거나, 혹은 14 CFR Part 77Obstruction Standard를 충족하지 않으므로 표시 및/혹은 조명을 갖추지 않는다. 모든 조종사들은 비행 도중 이러한 송전선들을, 혹은 그 지지 구조물들을 극도로 주의해야 한다. 이는 익숙하지 않은 호수나 강가에서 이착륙을 수행하는 수상 비행기에게 특히나 중요하다.

 

d. Other Objects/Structures. 비행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그 외 물체들이나 구조물들로는 공항 근처의 크레인, 새로 지어진 건물 등이 있다. 이러한 구조물들 중 상당수는 차트 표기 조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혹은 차트 발부 주기로 인하여 아직 작성되지 않았을 수 있다. 일부 구조물들은 obstruction marking /혹은 lighting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일부 구조물은 FAA의 권장에도 불구하고 표시 및 등화를 갖추지 않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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