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7. Minimum Turning Altitude(MTA)

 

fix, NAVAID, 혹은 waypoint 상공에서 선회가 필요한 경우 MEA(minimum enroute altitude)가 충분한 장애물 회피를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해당 지점 근처에 대한 검사가 수행된다. 고도 증가로 인한 속도 증가 때문에 MEA가 충분한 장애물 회피를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지형/장애물로 인해 일부 지역에서는(보통 산악 지형) 선회 기동 시 더 높은 minimum altitude를 필요로 할 수 있다. 더 높은 MTA(minimum turning altitude)를 필요로 하는 turning fix들은 minimum crossing altitude(MCA) 아이콘(“x” flag), 그리고 MTA restriction을 설명하는 사항들과 함께 정부 차트에 표시된다. MTA restriction은 일반적으로 다음으로 구성된다: 선회 지점으로 이어지는 ATS(air traffic service) route, 선회 지점으로부터 이어지는 ATS route, 그리고 요구되는 고도(예를 들어, MTA V330 E TO V520 W 16000). 의도하는 비행경로에 MTA가 적용되는 경우 조종사는 선회 지점 이전에 MTA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 그리고 선회 지점 이후의 ATS route 중심선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MTA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 중심선에 설정된 이후에는 MEA/MOCAminimum altitude를 결정한다. 또한 MTA는 선회 도중 특정 고도, 혹은 특정 고도 범위를 제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MTA10,000 ~ 11,000ft MSL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이 경우 11,000ft MSL보다 높은 고도는 제한되지 않는다. 또한 MEA/MOCA 조건이 충족된다면 10,000ft MSL보다 낮은 고도도 제한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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