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8. IFR Clearance VFR-on-top

 

a. VFR 기상 조건으로 운영 중인 IFR 비행 계획서의 조종사는 할당받은 고도 대신 VFR-on-top을 요청할 수 있다. 이는 조종사가 altitude/flight level을 선택하게 해준다(, ATC의 제약을 조건으로).

 

b. 구름, 연무, 연기, 혹은 다른 기상학적 형상물을 통과하여 상승한 뒤 IFR 비행 계획서를 취소하려는, 혹은 VFR-on-top으로 운영하려는 조종사는 VFR-on-top을 향한 상승을 요청할 수 있다. ATC 인가에는 top report, 혹은 top report가 없다는 말이 포함되어야 한다. 그리고 VFR-on-top 도달 시 보고해달라는 요청도 포함되어야 한다. 또한 ATC 인가에는 특정 고도에서 VFR-on-top에 도달하지 못하였을 경우의 clearance limit, routing, 그리고 alternative clearance를 포함할 수 있다.

 

c. VFR conditions로 운영 중인 IFR 비행 계획서의 조종사는 VFR conditions로 상승/하강을 요청할 수 있다.

 

d. 조종사가 VFR 운영을 요청하지 않는 한, 혹은 IFR departure route의 일부가 FAA noise abatement route or altitude를 준수하지 않는 곳에서 VFR conditions로 운영하는 clearancenoise abatement 혜택을 초래하지 않는 한 ATCVFR-on-top/VFR conditions 운영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다.

 

e. “maintain VFR-on-top/maintain VFR conditions”라는 ATC 인가로 VFR conditions를 운영 중인 IFR 비행 계획서의 조종사는 다음을 따라야한다:

 

1. 14 CFR Section 91.159에서 규정된 적절한 VFR 고도를 비행한다.

 

2. 14 CFR Section 91.155(Basic VFR Weather Minimums)의 VFR visibility and distance from cloud criteria를 준수한다.

 

3. 해당 비행에서 적용되는 계기 비행 규칙을 준수한다(즉, minimum IFR altitudes, 위치보고, 무선 교신, 비행할 경로, ATC clearance 준수, 등등).

 

NOTE -

정확한 항적 정보를 위해 조종사는 고도 변화 이전에 ATC에 알려야한다.

 

f. “maintain VFR-on-top”이라는 ATC 인가는 조종사가 반드시 기상학적 형상물(층)의 위로 비행하라는 것이 아니다. 이는 위, 아래, 층 사이, 혹은 기상학적 차폐물이 없는 영역에서의 운영을 허가한다. 그러나 “VFR-on-top/VFR conditions”로 운영하라는 인가가 IFR 비행 계획서의 취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님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g. VFR-on-top/VFR conditions로 운영 중인 조종사는 ATC로부터 다른 IFR 항적, 혹은 VFR 항적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Class B airspace/TRSA를 운영 중인 항공기는 FAA Order JO 7110.65, Air Traffic Control에서 요구하는 대로 분리되어야한다.

 

NOTE -

VFR 기상 조건에서 운영 중일 경우 다른 항적을 see-and-avoid 하는 것은 조종사의 책임이다.

 

h. A등급 공역의 경우 ATC는 VFR 운영, 혹은 VFR-on-top 운영을 인가하지 않을 것이다.

 

REFERENCE -

AIM, Paragraph 3-2-2, Class A Air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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