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nts

 

규정에 따르면 개인이 소유 및 운영하는 항공기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무게 측정이 요구되지 않는다. 이러한 항공기의 무게는 보통 초기 증명 당시에, 혹은 weight and balance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개조(major alternation) 이후에 측정된다. weight and balance의 주요 목적은 안전이다. 제조업체는 항공기의 적재 한계를 설정하기 위해 광범위한 비행 테스트를 수행한다. 왜냐하면 한계에 대한 정보는 안전한 비행을 위해 중요하기 때문이다. weight and balance의 또다른 목적은 비행 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항공기 과적재 뿐만 아니라 무게 분배도 고려되어야 한다. 항공기는 CG limits를 가지고 있으며 CG가 이 한계를 벗어나도록 적재되면 항공기의 조종성이 심하게 손상된다.

 

weight and balance 정보는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정비사는 항공기의 실제 무게와 CG 위치에 대한 최신 정보를 조종사에게 제공할 책임을 인지해야 한다. PIC는 항공기의 CG limits, 최대 허용 무게, 그리고 적재물의 무게를 알아야 한다. weight and balance record는 반드시 equipment list를 포함해야 한다. equipment listempty weight에 포함된 필수 및 옵션 장비들의 무게와 모멘트 암을 나타낸다.

 

CG 위치를 계산 및 수정하는데 사용되는 weight and balance records는 한정된 기간 동안만 신뢰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항공기 무게를 정기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항공기가 대규모 수리나 대개조를 거쳤거나, 조종사가 비행 특성이 불만족스럽다(예를 들어 nose/tail heaviness) 보고하였거나, weight and balance 정보에 오류가 있다 의심된다면 항공기 무게를 다시 측정해야 하며 새로운 weight and balance record가 만들어져야 한다.

 

수리(repairs)와 개조(alterations)는 무게 변화의 주요 원인이다. 수리나 개조를 수행하는 정비사는 다음을 해야 한다:

 

1. TCDS(type certificate data sheet)와 aircraft specifications에 표시된 허용 무게와 CG limits가 초과되지 않음을 계산을 통해 확인한다.

 

2. 최신 aircraft flight manual이나 operating limitations에 새로운 EWCG(empty weight center of gravity) 정보를 기록한다.

 

대규모 수리나 대개조 후에는 항공기의 무게가 다시 측정 되어야하며 새로운 weight and balance record가 만들어져야 한다. 정비사는 최신의 항공기 무게와 EWCG 위치를 조종사에게 제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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