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이 장은 소형 다발 비행기와 연관된 요소들을 다룬다. 본 교재의 목적상 "소형(small)" 다발 비행기란 최대 인가 이륙 중량이 12,500파운드 이하인 왕복 엔진 비행기나 터보 프로펠러 비행기를 의미한다. 이 장의 내용은 두 개의 엔진이 각 날개에 하나씩 달린 달린 종래의 디자인을 전제로 하며 달리 언급되지 않는 한 왕복 엔진을 전제로 한다. 여기에 사용되는 “light-twin”이라는 용어는 비록 규정에 의해 정식으로 정의되어 있지는 않지만 최대 인가 이륙 중량이 6,000파운드 이하인 소형 다발 비행기를 의미한다.

 

다발 항공기에 존재하는 몇 가지 고유한 특징 때문에 별도의 등급 한정(class rating)이 필요하다. 이 장에서 다뤄지는 OEI(one engine inoperative) 비행 정보는 다발 비행기와 단발 비행기를 비행하는데 있어 존재하는 상당한 차이점을 강조한다. 허나 어떠한 비행기를 비행하던 모든 조종사들은 본인이 비행하는 비행기를 안전하게 운영할 적절한 지식, 위험 관리 계획, 그리고 기술을 갖춰야 하며 OEI 비행을 숙달하는 것은 안전한 다발엔진 비행의 한 측면일 뿐이다. 장비가 고루 갖춰진 현대의 다발 비행기는 다양한 상황에서 운용될 수 있긴 하지만 성능 및 시스템의 redundancy는 조종사가 훈련을 받고 숙련이 되어야만 안전성을 증가시킨다.

 

비행기 제조업체는 특정 비행기의 운영 방법에 대한 최종 권위자이다. 비행 교관과 학습자는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이 승인한 AFM이나 POH를 사용해야 한다. 비행기 제조업체의 지침과 절차는 이 교재에 수록된 일반적인 권고사항보다 우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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