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components

 

비행기의 하위 구성 요소에는 airframe, electrical system, flight controls, 그리고 brakes가 있다.

 

기체(airframe)는 항공기의 기본 구조이다. 기체는 모든 공기역학적 힘, 그리고 연료 승무원 유상하중의 무게에 의해 가해지는 응력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다.

 

항공기 전기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전력을 생성, 조절, 그리고 분배하는 것이다. 항공기 전기 시스템에 전력을 공급하는 여러 가지 전원들이 있다. 여기에는 engine-driven AC(alternating current) generators, APU(auxiliary power units), 그리고 external power가 있다. 항공기의 전기 시스템은 비행계기, 필수 시스템(예를 들어 anti-icing), 그리고 승객 서비스(예를 들어 객실 조명)를 작동하는데 사용된다.

 

조종간은 항공기의 자세를 제어하는, 그리고 그 결과로 항공기의 비행경로를 제어하는 장치 및 시스템이다. 종래의 비행기에서는 primary flight controls로 보통 elevator, aileron, 그리고 rudder를 사용한다. 이러한 조종면들은 조종사나 자동 조종 장치에 의해 작동한다.

 

현대 비행기의 브레이크는 보통 multiple pads(caliper pads라 불림)와 rotating disk(rotor라 불림)으로 구성된다. caliper pads는 유압을 통해 압축되며 그 사이에는 rotor가 있다. rotor는 바퀴와 함께 회전한다. caliper pads가 rotor에 압력을 가하면 rotor의 마찰이 증가해서 바퀴의 속도가 느려진다. disks와 brake pads는 강철이나 탄소 소재로 만들어진다. 비행기 브레이크는 주로 착륙 도중 사용되며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흡수해야 한다. 때문에 브레이크 수명은 주행 거리가 아닌 착륙 횟수로 측정된다.

(출처: lesschw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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