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ergency Landings

 

이 장은 소형 고정익 비행기의 비상 착륙 기술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다. 여기서 제시되는 지침들은 실제 훈련이 불가능한 불리한 지형 조건에서 적용된다. 이 장의 목적은 조종사가 자신과 승객들을 보호하기 위해 비행기 구조물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거의 모든 지형이 적합한비상 착륙 지점으로 간주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기 위함이다.

 

Types of Emergency Landings

 

비상 착륙의 종류들은 다음과 같이 정의된다:

 

Forced landing 비행을 계속하는 것이 불가능할 때 공항이나 공항 외의 지역에 즉시 착륙하는 것. 엔진 고장으로 인한 비행기 추락이 대표적인 예이.

 

Precautionary landing 비행을 계속하는 것이 가능하긴 하지만 권장되지는 않을 때 공항이나 공항 외의 지역에 계획적으로 착륙하는 것. 기상이 악화되거나, 길을 잃거나, 연료가 부족하거나, 혹은 엔진 고장이 서서히 발생하고 있을 때 precautionary landing이 필요할 수 있다. 

 

Ditching 수면에서 이루어진 forced landing이나 precautionary landing.

 

precautionary landing은 보통 forced landing보다 덜 위험하다. 왜냐하면 조종사가 지형을 선택하고 접근을 계획하는데 있어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조종사는 판단의 오류나 조종 기술의 오류를 보상하기 위해 출력을 사용할 수 있다. 조종사가 이성 대신 희망적인 사고를 가지게 되면 precautionary landing이 필요했던 상황이 즉시 forced landing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연료 고갈이 임박하였으나 precautionary landing의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는 조종사는 매우 위험한 선택지를 받아들이게 된다.

 

Psychological Hazards

 

비상 상황을 직면하였을 때 신속하고 적절하게 행동하는 조종사의 능력을 방해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이 있다. 이러한 요인들 중 일부가 아래에 나열되어 있다.

 

비상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함 - 조종사의 행동이나 희망과 상관없이 비행기가 곧 지면에 충돌할 것이라는 생각에 정신이 마비되면 비상 상황을 다루는데 상당히 불리해진다. 무서운 순간을 늦추려는 무의식적인 욕구는 다음과 같은 오류로 이어질 수 있다: 비행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기수를 낮추지 못함, 가장 적절한 착륙 지역을 선택하지 못함, 그리고 망설임. 비행기 제어를 희생하면서 오류를 수정하려는 필사적인 시도도 같은 범주에 속한다.

 

다칠 것에 대한 과도한 걱정 - 공포는 자기보호 메커니즘의 중요한 부분이다. 허나 공포가 공황으로 이어지면 우리는 가장 피하고 싶던 것을 마주하게 된다.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 그리고 수년간 개발된 일반적인 개념과 절차를 적용할 줄 아는 것이 좋다. 성공적인 비상 착륙은 기술만큼이나 정신의 문제이다.

 

비행기를 지키고자 하는 욕구 - simulated forced landing을 수행할 때마다 비교적 안전한 착륙 구역을 찾도록 훈련받은 조종사는 비행기 손상이 불가피한 지형에서의 착륙을 피하기 위해 모든 airmanship 규칙들을 무시할 수 있다. 결과는 보통 다음과 같다: 이용 가능한 고도가 충분하지 않음에도 활주로로 돌아가기 위해 180도 선회를 수행하는 것, 더 적절한 지역에 도달하기 위해 minimum control speed를 고려하지 않고 활공을 연장하는 것, 그리고 실수에 대한 여유를 남기지 않는 접근 및 착륙을 받아들이는 것. 위험에 관계없이 비행기를 구하려는 욕구는 두 가지 요인으로부터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비행기에 대한 조종사의 재정 지분, 그리고 비행기가 손상되지 않는 것이 곧 신체적 피해가 없다는 확신. 그러나 탑승자들의 안전을 위해 비행기를 희생시키는 것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할 때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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