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Route Safety Considerations

 

Fuel State Awareness

 

연료 상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조종사는 IFR 비행 도중 남은 시간 및 연료를 모니터링 해야 한다. 예를 들어 1시간 이하로 계획된 비행의 경우 조종사는 TOC(time of climb)에서, 그리고 비행계획서에 기재된 하나의 waypoint에서 남은 시간 및 연료를 기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TOCFMS를 갖춘 항공기에서 사용된다. 이는 순항 고도에 처음으로 도달하는 지점을 나타낸다. TOC는 현재 고도, 상승 속도, 그리고 순항 고도를 기준으로 계산된다. 만약 비행이 너무 짧아서 waypoint 기록이 비행 관리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면 조종사는 이러한 기록 요건을 삭제할 수 있다. 1시간 이상 계획된 비행의 경우 조종사는 TOC에서, 그리고 비행계획서에 기재된 특정 waypoints(간단하게 한 시간 간격의 waypoints)에서 남은 시간 및 연료를 기록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계획된 연료 소모를 실제 연료 소모와 비교한다. 각 연료 탱크를 모니터링 하여 연료가 제대로 소모되고 있는지, 그리고 연료가 적절히 남아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two-pilot aircraft의 경우 PM(pilot monitoring)이 기록을 관리한다. three-pilot aircraft의 경우 second officerPM이 기록의 관리를 조율한다. 어떤 경우에도 기록을 관리하는 조종사가 PF(pilot flying)에게 정보를 전달한다.

 

Diversion Procedures

 

commercial operators를 위한 운영기준에는 en route emergency diversion airport 조건들이 포함된다. 운영자들은 다양한 기상 조건에서 하나 이상의 emergency diversion airports를 예상할 수 있도록 충분한 emergency diversion airports를 개발해야 한다. 특정 diversion airport에 비행기가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어야 하며 해당 공항의 활주로를 벗어나야 한다. 착륙 후 고장이 발생한 경우 해당 항공기를 이동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이는 recovery aircraft의 운항을 방해하지 않도록 만들기 위함이다. 또한 emergency diversion airports는 다음을 통해 모든 인원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

 

악천후 발생 시 승객과 승무원을 안전한 방법으로 하차시킬 수 있어야 한다.

 

안전한 구조가 이루어지기 전까지 승객과 승무원의 생리적 요구를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 운영자는 최대한 빨리 승객과 승무원을 구조할 수 있어야 한다(diversion 이후 48시간 이내에 recovery가 완료될 수 있어야 함).

 

Part 91 operatorsdiversion에 대비해야 한다. IFR 비행 계획서에 교체비행장을 지정하는 것은 좋은 첫 번째 단계이다. 허나 기상 조건이나 장비 문제의 변화로 인하여 다른 선택지들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