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lane Equipment and Lighting

 

14 CFR part 91, section 91.205(c)는 야간 VFR 비행에 필요한 기본 최소 장비를 명시한다. 여기에는 기초 계기, 등화, 전기 에너지원, 그리고 여분의 퓨즈(해당하는 경우)가 포함된다.

 

계기비행을 위해 14 CFR part 91, section 91.205(d)에서 요구하는 표준 계기들은 야간 비행 도중 항공기를 조종하기 위한 귀중한 자산들이다. 14 CFR part 91, section 91.205(c)(3)에 따르면 야간 VFR 비행을 수행하려는 항공기는 anti-collision light systemposition lights 갖추어야 한다. 단, 14 CFR part 91, section 91.209(b)에 따라 PIC는 안전을 위해 anti-collision lights를 끌 수 있는 재량을 가진다. 비행기의 position lights는 보트와 비슷하게 배치된다. 적색 빛은 왼쪽 날개 끝에 위치하고 녹색 빛은 오른쪽 날개 끝에 위치하며 백색 빛은 꼬리에 위치한다. [그림 11-4]

이러한 배치는 비행 중 다른 비행기의 전반적 이동 방향을 결정하는 수단을 제공한다. 만약 다른 항공기의 적색 빛과 녹색 빛이 각각 왼쪽과 오른쪽에서 보인다면 해당 항공기는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므로 간격이 유지되도록 주의한다. 만약 적색 빛과 녹색 빛이 각각 오른쪽과 왼쪽에서 보인다면 해당 항공기와 충돌 경로에 있을 수 있다.

 

Landing lights는 지상 활주, 이륙, 그리고 착륙에 유용할 뿐만 아니라 야간에 다른 항공기가 내 항공기를 볼 수 있는 수단도 제공한다. 공항으로부터 10마일 이내를 10,000ft 이하로 운항하는 경우에는 landing lights를 켜는 것이 권장된다. landing lights를 켜고 운항하는 것은 주간, 야간, 그리고 저시정 조건에 모두 적용된다. 또한 이는 새 떼가 예상되는 지역에서도 이루어져야 한다.

 

항공기 등화를 켜는 것이 “see and be seen”를 돕긴 하지만 조종사들은 계속해서 다른 항공기를 예의 주시해야 한다. 야간에는 항공기 등화들이 별이나 도시의 불빛과 섞여서 눈에 띄지 않을 수 있다. 때문에 항공기 등화들을 다른 불빛들과 구별하려는 의식적인 노력이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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