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8. Special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s
IAP(Instrument Approach Procedure) 차트는 U.S Standard for Terminal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s(TERP)와 관련된 기준을 반영한다. TERPS는 IAP 개발하는데 사용되는 표준 방법을 규정한다. standard IAP는 14 CFR Part 97에 따라 FR(Federal Register)에 게재된다. 적절한 자격을 갖춘 조종사들은 이러한 IAP를 사용할 수 있다. special IAP 또한 TERPS를 따라 개발되었으나 FR에 게재되지는 않는다. FAA는 특정 조종사 및/혹은 특정 조직의 조종사에게만 special IAP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한다. 그리고 추가적인 승무원 훈련 및/혹은 항공기 장비나 항공기 성능을 요구할 수 있다. 또한 대중용이 아닌 착륙 보조 장치, 교신, 혹은 기상 서비스를 요구할 수도 있다. 개인 공항의 IAP는 일반적으로 special IAP이다. 또한 special IAP와 관련된 비행 안전 정보를 알리기 위해 FDC T-NOTAMs가 사용될 수 있다(단, 해당 위치가 착륙 지역 식별자를 가지고 있으며 미국 NOTAM 시스템에 의해 서비스 되는 경우). 조종사는 온라인이나 FAA FSS(Flight Service Station)을 통해 NOTAM을 이용할 수 있다. FAA로부터 special IAP의 사용을 승인받은 조종사는 특정 special IAP에 대한 FDC NOTAM을 FSS specialists에게 구체적으로 요청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들은 pre-flight briefings 도중 special IAP에 대한 NOTAM 정보를 조종사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AIM 5장: Air Traffic Procedures > Section 4. Arrival Procedur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5-4-6. Approach Clearance (1) | 2023.10.09 |
---|---|
5-4-7.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s (1) | 2023.10.09 |
5-4-9. Procedure Turn and Hold-in-lieu of Procedure Turn (1) | 2023.10.09 |
5-4-10. Timed Approaches from a Holding Fix (0) | 2023.10.09 |
5-4-11. Radar Approaches (0) | 2023.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