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aust Systems
엔진 배기 시스템(exhaust system)은 연소 가스를 밖으로 배출하고, 객실에 난방을 공급하며, 창문의 서리를 없앤다. 배기 시스템에는 exhaust piping, muffler, 그리고 muffler shroud가 있다. 배기가스는 exhaust valve를 통해 실린더로부터 배출된 다음 exhaust pipe system을 통해 대기로 배출된다.
객실 난방을 위해 외부 공기가 air inlet으로 유입된 다음 muffler를 둘러싼 shroud로 배관된다. muffler는 배기가스에 의해 가열되며 결국 muffler를 둘러싼 공기가 가열된다. 이렇게 가열된 공기는 객실로 배관되어 난방과 서리 제거에 사용된다. 난방과 서리 제거는 조종실에서 제어되며 그 강도가 조절될 수 있다.
배기가스는 무색무취의 일산화탄소를 다량 함유한다. 일산화탄소는 치명적이며 그 존재를 감지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배기가스가 제대로 배출되기 위해선 배기 시스템의 상태가 양호해야 하며 균열이 없어야 한다.
일부 배기 시스템은 EGT probe를 갖추고 있다. EGT probe는 배기 가스 온도를 조종실 계기로 전송한다. EGT gauge는 exhaust manifold에서의 가스 온도를 측정한다. 이 온도는 실린더로 유입되는 연료 대 공기의 비율에 따라 달라지며 연료-공기 혼합물을 조절하는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다. EGT gauge는 올바른 연료-공기 혼합물 설정을 나타내는데 있어 매우 정확하다. EGT를 통해 연료-공기 혼합물을 lean 하면 연료 소비량이 줄어들 수 있다. 연료-공기 혼합물을 조절하는 구체적인 절차는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참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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