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ing System

 

대부분의 소형 항공기는 direct-cranking electric starter 시스템을 사용한다. 이 시스템은 starterstarter motor를 구동하기 위해 전력원, 전선, 스위치, 그리고 솔레노이드로 구성된다. 대부분의 항공기는 자동으로 체결 및 분리되는 starter를 가진다. 허나 일부 구형 항공기에서는 조종사에 의해 기계적으로 체결되는 starter가 있다. starter는 항공기의 flywheel과 체결된 다음 엔진이 시동될 수 있는 속도로 엔진을 회전시킨다.

(출처: boldmethod.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그림 클릭!)

시동을 위한 전력은 보통 항공기의 battery를 통해 공급되며 외부 전원 콘센트를 통해 공급될 수도 있다. battery switch가 켜지면 battery solenoid를 통해 main power bus bar에 전기가 공급된다. starterstarter switch 모두 main bus bar로부터 전류를 끌어오긴 하지만 starter switch를 “start” position으로 돌려서 starting solenoid에 전원이 공급되기 전까지는 starter가 작동하지 않는다. starter switch를 “start” position으로부터 놓으면 솔레노이드가 starter motor의 전원을 차단한다. starter drive clutch는 starter motor가 엔진에 의해 구동되는 것을 방지하며 이 덕분에 엔진은 starter motor보다 더 빠르게 작동할 수 있다. [그림 7-20]

시동을 걸 때에는 안전 규칙을 면밀하게 준수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안전 규칙들 중 하나는 시동을 걸기 전에 프로펠러 근처에 사람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또한 항공기가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바퀴에 고임목을 두고 브레이크를 설정해야 한다. 프로펠러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선 주변에 자갈이나 흙먼지가 없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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