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정확한 비행계기 덕분에 조종사가 외부를 참조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이로 인해 항공기는 실용적인 운송 수단이 되었다. 비행계기는 안전한 비행을 수행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조종사는 비행 계기의 작동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갖추어야 한다. VFR(visual flight rules)로 비행할 때 필요한 기본 비행계기에는 airspeed indicator(ASI), altimeter, 그리고 magnetic direction indicator가 있다. IFR(instrument flight rules)로 비행하는 경우에는 위의 계기들뿐만 아니라 gyroscopic rate-of-turn indicator, slip-skid indicator, 기압 조절이 가능한 sensitive altimeter, 시∙분∙초를 지시하는 시계, gyroscopic pitch-and-bank indicator(artificial horizon), 그리고 gyroscopic direction indicator(directional gyro나 이에 준하는 계기)가 필요하다.
IMC(instrument meteorological conditions)를 비행하는 항공기에는 자세와 방향을 제공하는 계기 뿐만 아니라 항법 계기(이륙부터 착륙까지 외부 참조 없이 정밀한 비행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계기)도 장착되어 있다.
이 장에서 설명되는 계기들은 14 CFR part 91에서 요구하는 계기들이며 다음 세 가지 그룹으로 구성된다: pitot-static instruments, compass systems, 그리고 gyroscopic instruments. IFR 비행을 위해 이 시스템들을 비행 전에 점검하는 방법이 이 장의 마지막에 설명된다. 이 장은 추가적인 항법 시스템들도 다룬다(예를 들어 EFIS – Electronic Flight Information Systems, GPWS – Ground Proximity Warning System, TAWS – Terrain Awareness and Warning System, TCAS – Traffic Alert and Collision Avoidance System, HUD – Head Up Display, 등등). 이러한 시스템들은 점점 범용 항공 항공기에도 설치되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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