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Support Systems
Attitude and Heading Reference System(AHRS)
항공기 디스플레이가 새로운 기술로 전환되면서 계기들 또한 상당히 변화하였다. 기존의 자이로스코프 계기들은 AHRS(Attitude and Heading Reference Systems)로 대체되었다. 이 덕분에 신뢰성이 향상되었으며 비용 및 유지보수가 감소되었다.
AHRS의 기능은 자이로스코프 시스템의 기능과 동일하다(즉 어느 쪽이 수평 자세인지, 그리고 어느 쪽이 북쪽인지를 결정함). AHRS는 initial heading을 파악함으로써 항공기의 attitude와 magnetic heading을 결정할 수 있다. [그림5-36]
AHRS 시스템이 각각의 자이로스코프(예를 들어 attitude indicator, magnetic heading indicator, 그리고 turn indicator)를 대체하였기 때문에 이러한 개별 시스템들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 오늘날 AHRS는 더욱 발전하였다. 초기의 AHRS 시스템은 값비싼 inertial sensors와 flux valve를 사용했었다. 그러나 오늘날의 AHRS는 다양한 기술들을(예를 들어 값싼 inertial sensors, rate gyros, 그리고 magnetometers) 통합한 소형 반도체 시스템으로 이는 위성 신호 수신 기능을 가지고 있다.
Air Data Computer(ADC)
ADC란 고도, IAS, TAS, 그리고 공기 온도를 정확하게 계산하기 위해 동압, 정압, 그리고 온도를 수신 및 처리하는 항공기 컴퓨터이다. ADC는 이러한 정보들을 디지털 형식으로 출력하여 다양한 항공기 시스템들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든다(예를 들어 EFIS). 현대의 ADC는 작은 반도체 장치이다. autopilots, pressurization, 그리고 FMS와 같은 항공기 시스템들이 정상 작동을 위해 ADC를 활용하는 경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NOTE: 현대의 범용 항공 시스템들의 대부분은 AHRS와 ADC를 전자식 디스플레이에 통합한다. 이는 장치의 수를 줄여주고, 무게를 감소시키며, 비용을 절감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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