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s for Airport Data

 

다른 공항으로 비행할 때에는 해당 공항의 최신 정보를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정보는 교신 주파수, 이용 가능한 서비스, 폐쇄된 활주로, 혹은 공항 공사와 같은 정보를 조종사에게 제공한다. 일반적인 정보 출처는 다음과 같다:

 

Aeronautical Charts

 

Chart Supplement U.S. (formerly Airport/Facility Directory)

 

Notices to Airmen(NOTAMs)

 

Automated Terminal Information Service(ATIS)

 

Aeronautical Charts

 

aeronautical charts 공항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Chapter 16, “Navigation”은 aeronautical chartsaeronautical chart legend(차트의 정보를 해석하는 지침)를 발췌된 내용을 포함한다.

 

 

(2) Aeronautical Charts

Aeronautical Charts 항공 차트는 VFR 조종사를 위한 도로 지도이다. 이 차트는 조종사가 자신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정보를, 그리고 안전을 강화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VFR 조종사가 사용하는 세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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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t Supplement U.S. (formerly Airport/Facility Directory)

 

Chart Supplement U.S.는 특정 공항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대중 공항, 헬기장, 그리고 수상 비행장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다. Chart Supplement U.S7권으로 출간된다. 이는 지역에 따라 정리되며 56일마다 개정된다. 이는 또한 www. faa.gov/air_traffic/flight_info/aeronav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그림 14-4directory를 발췌한 내용이다. Chart Supplement U.S에서 제공되는 정보의 목록과 이러한 정보들을 해석하는 방법은 각 Chart Supplement U.S.의 앞에 있는 “Legend Sample”을 참조한다.

Chart Supplement U.S.는 또한 다음 정보를 포함한다: special notices, FAA(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NWS(National Weather Service)의 전화번호, preferred instrument flight rules(IFR) routing, VFR(visual flight rules) waypoints, VOR receiver checkpoints 목록, aeronautical chart bulletins, 공항에 대한 LAHSO(land and hold short operations), 관제탑이 운영되는 공항에 대한 airport diagrams, EFAS(en route flight advisory service) outlets, 낙하산 강하 구역, 그리고 시설 전화번호. Chart Supplement U.S.를 검토하여 여기에 포함된 정보들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

 

※ 국내의 경우에는 AIP를 참조하자(http://aim.koca.go.kr/eaipPub/Package/history-en-GB.html?ver=10)

 

Notices to Air Mission(NOTAM)

 

일시적이거나 사전에 충분히 알려지지 않아서 aeronautical charts나 그 외 간행물에 게재할 수 없는 중요한 항공 정보는 NOTAM 시스템에 의해 즉시 배포된다. NOTAM 정보는 비행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된다: 유도로 및 활주로 폐쇄, 공사, 교신, 항법보조시설의 상태 변화, 그리고 en routeterminallanding에 필수적인 기타 정보. NOTAM 정보들을 신중하게 고려해서 좋은 판단을 발휘하라.

 

조종사는 비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NOTAM을 비행 전에 확인해야 한다. NOTAM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hapter 1, “Pilot and Aeronautical Information”을 참조한다.

 

※ 국내의 경우에는 xNOTAM을 참조하자(https://aim.koca.go.kr/xNotam/)

 

Automated Terminal Information Service(ATIS)

 

ATIS는 현지 기상과 그 외 관련 비관제 정보를 녹음한 것이다. 이는 로컬 주파수에서 반복적으로 방송되며 보통 시간당 한 번씩 업데이트 된다.(단, 현지 상태가 변화하면 더 자주 업데이트 된다). 중요한 정보들이 ATIS에서 방송된다: 기상, 사용 중인 활주로, 특정 ATC 절차, 그리고 지상 활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항 공사.

 

ATIS가 녹음되면 코드가 부여된다. 이러한 코드는 ATIS 업데이트마다 변경된다. 예를 들어 ATIS AlphaATIS Bravo로 변경된다. 다음 시간에는 ATIS Charlie가 녹음되고 이어서 알파벳 순서로 ATIS Delta가 녹음된다.

 

ATC를 호출하기 전에 ATIS 주파수를 동조한 다음 방송을 청취한다. 이러한 방송은 ATIS code를 포함하는 한마디 문장으로 종료된다(예를 들어, “Advise on initial contact, you have information Bravo.”) 관제탑과 교신할 때 information Bravo를 확인하였다 명시한다. 이를 통해 관제탑은 조종사가 최신 현지 기상 및 공항 정보를 확인하였음을 알 수 있으며 관제사는 교신을 시도하는 각 조종사들에게 이러한 정보를 명시하지 않아도 된다. 이는 또한 관제탑 주파수에서 동일한 정보가 반복적으로 전달되는 것을 방지한다. 출항 공항과 입항 공항에서 ATIS 방송을 사용하는 것은 좋은 습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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