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2. Follow IFR Procedures Even When Operating VFR

 

a. IFR 숙련도를 유지하기 위해 설령 VFR로 운영 중이어도 언제든 IFR 절차를 연습할 것을 권장한다. 권장하는 연습으로는 다음을 포함한다:

 

1. 완전한 preflight briefing을 얻고 NOTAM을 확인한다. 비행 전에 조종사는 비행의 특성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모아야 한다. 조종사는 Flight Service에 연락하지 않고도 regulatory compliant briefing을 받을 수 있다. 조종사들은 automated resources를 사용하도록 권장되며 자세한 정보는 AC 9192, Pilot’s Guide to a Preflight Briefing을 참조한다. NOTAMFederal NOTAM System(FNS) NOTAM Search website(https://notams.aim.faa.gov/notamSearch/), private vendors, 혹은 Flight Service로부터 이용 가능하다.

 

2. 비행 계획서를 제출한다. 이는 훌륭한 저비용 보험이다. 유일한 비용은 비행 계획서를 작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다. 조종사는 웹사이트나 Flight Service를 통해 비행 계획서를 제출할 수 있다. 또한 flight planning applications을 이용할 수 있다.

 

3. 최신 차트를 사용한다.

 

4. 항법 보조 장치를 사용한다. 경로를 유지한다(needle을 중앙으로 유지).

 

5. 비행 방향에 적절한 일정 고도를 유지한다.

 

6. en route position times를 예상한다.

 

7. FSS에게 비행경로를 따른 위치 보고를 정확하게, 그리고 빈번하게 수행한다.

 

b. simulated IFR flight(hood)가 권장된다. 비행 전 및 비행 도중 조종사는 14 CFR Section 91.109에서 명시된 조건들을 검토 및 준수해야 한다.

 

c. 야간에 VFR 비행을 하는 경우 비행방향에 적절한 고도를 유지해야할 뿐만 아니라 차트의 minimum en route altitude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 이는 지상 참조물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 산악 지형에서 특히 그러하다. 등화가 설치되지 않은 상승 지형을 회피하기 위해, 혹은 심지어 등화가 설치된 장애물(예를 들어 TV 타워)을 회피하기 위해 시각만을 의존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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