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3. User Reports Requested on NAVAID Outages

 

a. NAS(National Airspace System)의 사용자는 NAVAID의 오작동이나 GNSS 문제를 빠르게 수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들은 적절치 못한 항전 장비 성능에 대해 관찰 결과를 보고하도록 권장된다. NAVAID는 전자탐지기에 의해 모니터링 된다. 허나 지상 모니터가 감지하지 못한 전자 간섭, 새로운 장애물, 혹은 지형 변화의 악영향이 존재할 수 있다. 보고되어야 할 성능 저하, 혹은 오작동은 다음과 같다: coursebearing의 불규칙한 지시, 간헐적으로연속적으로 발생하는 flag alarm, 잘 알아들을 수 없는누락된부적절한 코드 식별부호, 좋지 못한 교신 수신. 주파수 간섭의 경우에는 무선 교신, 혹은 NAVAID 식별부호에 수반하는 윙윙거리는 소리를 보고한다. GNSS 문제는 일반적으로 항법 성능 저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해 발생한다. 예를 들어 GNSS 간섭이 있는 지역을 운영하는 조종사는 GPS를 사용할 수 없으며 감시를 위해 ADS-B를 사용할 수 없다. 무선 주파수 간섭은 조종사의 항법, 그리고 항공 교통 관제사의 감시에 모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장비에 따라 advisory light, 혹은 메시지가 조종사에게 경고를 보낼 수 있다. ADS-B 보고를 확인하는 항공 교통 관제사는 ADS-B 위치 메시지, 그리고 항공기 track의 수신을 중단할 수 있다.

 

b. GPS re-radiator systems(GPS 재방사기)는 항공기 정비 도중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시스템의 오작동, 결함, 혹은 부적절한 설치작동개조로 인해 항공기의 GPS 수신기가 의도치 않게 중단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중단은 primary flight displays/indicators, 다른 항공기 시스템, 그리고 항공 교통 관제사 시스템에 잘못된 위치 정보를 나타낼 수 있다. RAIM(Receiver Autonomous Integrity Monitoring)은 이러한 유형의 중단(사실상 “signal spoofing”)에 대해 충분히 효과적이지 못하다. 따라서 조종사는 잘못된 항법 지시를 인지하지 못할 수 있다. ATC만이 이러한 중단을 식별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일 수 있다. IFR 분리를 위해 항공기를 모니터링 하는 동안 ATC는 예상치 못한 항공기 위치를 발견할 수 있다.

 

c. 항법 문제가 발생한 조종사는 다른 항법 소스로 전환해야 한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 ATC에게 amended clearances를 요청해야 한다.

 

d. 조종사는 NAVAID의 이상, 혹은 GPS의 이상에 대한 보고서를 최대한 빨리 제출하도록 권장된다. 항법 문제에 대한 조종사 보고서에는 다음 정보가 포함되어야 한다:

 

1. 이상이 확인된 날짜와 시간. 그리고 NAVAID ID(혹은 GPS).

 

2. 이상이 시간 및 종료된 시점에서의 항공기 위치(예를 들어 위도/경도, 혹은 기준점으로부터의 bearing/distance).

 

3. heading, altitude, 항공기 유형(제조업체/형식/호출부호).

 

4. 사용하였던 항전 장비/수신기의 유형(예를 들어 제조업체/모델/소프트웨어 시리즈나 버전).

 

5. 해당하는 경우 추적 중인 위성의 수.

 

6. 이상이 확인된 위치/항법/시기에 대한 설명. 그리고 이상이 지속된 시간.

 

7. NAVAID(혹은 GPS)의 이상으로 인한 영향.

 

8. ATC 시설이 제공한 해결책.

 

9. 비행 후 수행된 정비.

 

e. 관제 공역 내에서 IFR 하에 운영 중인 조종사는 CFR §91.187을 준수해야 한다. 그리고 비행 도중 발생하는 항법 장비의 오작동을 즉시 ATC에 보고해야 한다. 조종사는 initial reports를 다음과 같이 제출해야 한다:

 

1. ATC 시설, 혹은 FSS에 즉시 무선 교신한다.

 

2. 중단이 발생한 공역을 관제하는 가장 가까운 ATC 시설에 전화한다.

 

3. GPS 문제의 경우 비행 이후 GPS Anomaly Reporting Form을 통해 인터넷으로 보고되어야 한다.

 

f. ATC 업무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testing NOTAM과 관련된 GPS 이상은 ATC에게 보고하지 않는다. , 다음과 같은 경우는 제외한다:

 

1. NOTAM이 발행된 영역 바깥에서 GPS 성능 저하가 발생한 경우.

 

2. 예상치 못한 결과를 확인한 경우(예를 들어 장비의 고장, spoofing의 의심, 예상치 못한 항공기 시스템의 고장(예를 들어 TA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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