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Speeds

 

True airspeed(TAS) - 비행 중인 공기와 관련된 항공기 속도.

 

Indicated airspeed(IAS) - 속도계가 표시하는 항공기 속도. 지시대기속도는 지시 오차, 위치 오차, 혹은 압축 오차에 대해 보정되지 않는다.

 

Calibrated airspeed(CAS) - 위치 오차와 계기 오차에 대해 보정된 속도계 값. (표준 대기 상태인 해수면에서 CAS는 TAS와 같다.) 속도계에 표시된 다양한 속도의 color codeIAS이거나 CAS일 수 있다.

 

Equivalent airspeed(EAS) - 위치 오차, 계기 오차, 그리고 특정 고도에 대한 단열 압축 흐름에 대해 보정된 속도계 값. (표준 대기 상태인 해수면에서 EASCAS와 같다.)

 

VS0 착륙 외장 상태인 항공기가 제어될 수 있는 minimum steady flight speed.

 

VS1 특정 외장 상태인 항공기가 제어될 수 있는 minimum steady flight speed.

 

VY – 단위 시간 단위 당 최대 고도를 얻는 속도. bset ROC speed는 보통 고도 증가에 따라 약간 감소한다.

 

VX – 단위 거리 단위 당 최대 고도를 얻는 속도. best AOC speed는 보통 고도 증가에 따라 약간 증가한다.

 

VLE landing gear를 연장한 상태에서 항공기를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는 최대 속도. 이는 안정성 및 조종성과 관련된 문제이다.

 

VLO landing gear를 연장하거나 접을 수 있는 최대 속도. 이는 landing gear를 연장하거나 접을 때 조작 기구에 가해지는 공기 부하와 관련된 문제이다.

 

VFE wing flaps가 특정 위치에 놓여있을 때 허용되는 최대 속도. 이는 flaps의 구조에 가해지는 공기 부하와 관련된 문제이다.

 

VA calibrated design maneuvering airspeed. 이는 구조적 손상 없이 limit load가 가해질 수 있는 최대 속도이다. maneuvering speed 이하로 비행한다 해도 하나의 축에 여러 번의 full control를 가하였거나 두 개 이상의 축에 full control을 가하였다면 구조적 보호가 제공되지 않는다.

 

VNO – maximum structural cruising speed. 정상 운영을 위한 최대 속도. 이 속도에서 limit load factor가 초과되면 항공기 구조의 영구적인 변형이 발생할 수 있다.

 

VNE - 절대 초과해서는 안 되는 속도. 이 속도 너머로 비행하면 구조적 손상이나 구조적 파괴가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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