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hanced Flight Vision Systems (EFVS) and Instrument Approaches [그림 4-10A]

EFVS(Enhanced Flight Vision System)HUD(head up display), 혹은 이와 동등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항공기 시스템이다. EFVS는 항공기 비행 정보와 비행 기호, 항법 안내, 외부의 실시간 이미지를 하나의 화면에 결합하여 조종사에게 제공한다. forward-looking infrared (FLIR), millimeter wave radiometry, millimeter wave radar, low-level light intensification, 혹은 기타 real-time imaging technologies를 기반으로 하는 이미지 센서들이 외부의 실시간 이미지를 생성한다. 비행 정보, 항법 안내, 그리고 센서 이미지를 HUD(혹은 이와 동등한 디스플레이)에 결합함으로써 조종사는 접근, 착륙, 그리고 rollout 도중 비행경로를 따라 전방을 계속 주시할 수 있다.

 

section 91.175(c)91.176DA/DHMDA 미만을 visual로 운영하는 두 가지 방법을 명시하고 있다. 하나는 91.175(c)에 따라 natural vision을 사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91.176에 따라 EFVSenhanced vision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natural vision을 사용하여 runway environment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조종사는 91.176에 따라 EFVS를 사용하여 DA/DHMDA 미만으로 계속 하강할 수 있다. 시정 조건으로 인하여 접근이나 착륙을 수행하기 위해선, enhanced flight visibility를 결정하기 위해선, required visual references를 식별하기 위해선, 혹은 rollout을 수행하기 위해선 natural vision 대신 EFVS를 사용해야 하는 운영이 바로 EFVS operation이다. EFVS operations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EFVS operations to touchdown and rollout, 그리고 EFVS operations to 100 feet above the TDZE(touchdown zone elevation). EFVS operation to touchdown and rollout은 조종사가 natural vision 대신 EFVS가 제공하는 enhanced vision 이미지를 사용하여 DADH로 하강한 다음 touchdown and rollout을 수행하는 운영이다 [그림 4-10B]. 이는 DADH를 갖춘 standard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sspecial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s에서 수행될 수 있다(예를 들어 precision approachAPV approach).

EFVS operation to 100 feet above the TDZE은 조종사가 natural vision 대신 EFVS를 사용하여 DA/DHMDA 미만으로 하강하는 운영이다 [그림 4-10C]. 허나 100 feet above the TDZE 미만으로 하강하기 위해선 natural vision을 사용해야 한다. EFVS operations to 100 feet above the TDZEDA/DHMDA를 갖춘 standard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sspecial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s에서 수행될 수 있다.

상황 인식을 위해 모든 비행 구간에서 EFVS를 사용하는 것이 허용된다. 허나 EFVS 디스플레이는 circling maneuvers를 수행하기에 충분한 시스템으로 설계, 설치, 증명, 혹은 의도되지 않았다. circling maneuver 도중 필요한 시각 참조물이 기동 내내 natural vision을 통해 명확하게 보이는 경우에만 EFVS가 사용될 수 있다. 따라서 MDA 이상에서 circling maneuver를 수행하는 동안, 혹은 MDA 미만으로 하강하는 동안 공항의 특정 부분이 뚜렷하게 보여야 한다는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EFVS를 사용할 수는 없다.

 

EFVS가 제공하는 시각 정보는 항공기의 디스플레이와 시스템이 제공하는 위치 정보를 검증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enhanced flight visibility를 가늠하기 위해, required visual references를 식별하기 위해, 항공기를 활주로와 정렬하기 위해, 그리고 위치근접속도남은 거리 정보를 위해서도 EFVS를 사용할 수 있다. section 91.176(a)91.176(b)은 조종사로 하여금 EFVS를 사용하여 required visual references를 식별하는 것을, 그리고 EFVS가 제공하는 enhanced flight visibilityIAP에 규정된 시정보다 낮지 않음을 판단하는 것을 허용한다. visual reference 조건과 enhanced flight visibility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만 조종사는 DA/DH 미만으로(EFVS operation to touchdown and rollout 도중), 혹은 DA/DHMDA 미만으로(EFVS operation to 100 feet above the TDZE 도중) 하강할 수 있다. 또한 항공기는 정상 기동 및 정상 하강률로 활주로에 착륙할 수 있는 위치에 놓여있어야 한다. EFVS operations to touchdown을 위해선 활주로의 touchdown zone 내에서 착륙이 가능하도록 하강률이 유지되어야 한다(91.176(a)(vi)). 이는 모든 운영에 적용된다. EFVS operations to 100 feet above the TDZE를 위해선 touchdown zone 내에서 착륙이 가능하도록 하강률이 유지되어야 한다(91.176(b)(2)(v)). 이는 14 CFR Parts 121135에 따라 수행되는 운영에 적용된다.

 

EFVS를 사용한다 하여 IAP에 규정된 시정이나 DA/DH/MDA의 최소치가 낮아지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Category I ILS approach(DA 200ftRVR 2400ft)에서 EFVS를 사용하는 조종사는 200ftDA2400ftenhanced flight visibility를 준수해야 한다. decision altitude는 조종사가 비행 중인 IAP에 의해 결정되며 이는 EFVS의 사용 여부에 의해 변화하지 않는다. 따라서 IAP에 지정된 시정도 변화하지 않는다. 차이점은 조종사가 RVR 2400ftnatural vision을 사용하여 가늠하느냐, 혹은 EFVS를 사용하여 가늠하느냐이다. EFVS는 단순히 IAPvisual segment를 운영할 수 있는 또 다른 수단을 제공할 뿐이다. , 이는 natural vision으로는 보이지 않는 required visual references를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natural vision으로는 보이지 않는 required distance를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EFVS operation 도중 91.176의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DA/DHMDA 이하에서 go-around를 수행해야 한다. missed approach procedure는 실패접근이 DA/DH 이상에서 시작되는 경우, 혹은 MAP에서 시작되는 경우에만 장애물 회피를 제공한다. 이는 200FT/NM의 상승률을 가정한다(, 절차에서 더 높은 climb gradient가 확인되는 경우 제외). DA/DH 미만에서, 혹은 MAP 너머에서 go-around를 시작하는 경우에는 missed approach procedures를 따른다 하여 장애물 회피가 반드시 제공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사전 계획이 권장되며 여기에는 MAPtouchdown 사이에서의 비상 상황이 포함되어야 한다. 또한 offset final approach course를 갖춘 계기 절차에서 EFVS의 사용 여부를 고려하는 경우 조종사는 접근 상태와 접근 경로 정렬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측풍 수정, approach course offset, 그리고 EFVS가 제공하는 측면 시야에 따라 MAP에서 required visual references가 보일 수도 있고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AC 90-106visual segment 장애물 회피, missed approach 장애물 회피, 그리고 offset approaches 고려 사항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special IAP를 수행하기 위한 FAA의 승인을 받은 운영자는 해당 계기 절차를 평가하여 EFVS operations와의 호환을 결정해야 한다. special IAP는 종종 운영자로부터 특정 조건들을 요구한다. 여기에는 항공기 성능, 장비, 공항 시설 장비, 승무원 훈련, 혹은 그 외 조건이 포함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절차에는 nonstandard features(예를 들어 nonstandard final approach course alignment, nonstandard descent gradients, 혹은 EFVS operations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는 기타 특징들)가 존재할 수 있다.

 

OpSpec C073, MSpec MC073, 혹은 LOA C073를 발부받은 운영자는 C073에 따라 MDADA/DH로 사용하는 특정 vertical navigation(VNAV) IAP에서 EFVS operations to touchdown and rollout을 수행할 수 있다(91.176(a)). 또한 91.17691.189Category II operation이나 Category III operation 도중 EFVS operation을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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