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3. Approach Control

 

a. 접근 관제소(approach control)는 관할구역 내를 운영하는 모든 계기 비행 항공기를 관제할 책임이 있다. 접근 관제소는 하나 이상의 공항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관제는 주로 조종사와 관제사간의 직접 교신을 통해 수행된다. 목적지 무선 시설에 도달하기 전에 ARTCC는 특정 주파수를 통해 접근 관제소와 교신하라는 지시를 내릴 것이다.

 

b. Radar Approach Control.

 

1. 접근 관제 서비스를 위해 레이더가 승인된 경우 이는 radar approaches(Airport Surveillance Radar[ASR]Precision Approach Radar[PAR])를 위해, 그리고 radio NAVAID를 기반으로 하는 nonradar approaches(ILS, VOR, NDB, TACAN)와 관련하여 vector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된다. radar vector는 course guidance를 제공하며 IAPfinal approach course를 향하여, 혹은 visual approach를 위한 traffic pattern을 향하여 항적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레이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접근 관제소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된다:

 

(a) 입항 항공기는 수직 분리와 함께 비행경로에 가장 적절한 outer fix로 승인되고 필요하다면 체공 정보가 주어진다. ARTCCapproach control 간에, 아니면 서로 다른 approach control 간에 관제 이양이 이루어지는 경우 입항 항공기는 공항이나 특정 fix로 인가된다. 관제 이양 시 연이은 입항 항공기들은 vertical separation 대신 radar separation을 통해 접근 관제소로 이양될 수 있다.

 

(b) 접근 관제소로 이양된 후 항공기는 final approach course(ILS, RNAV, GLS, VOR, ADF, 등등)vector 된다. 항공기 간격 및 분리에 필요한 만큼 radar vectoraltitude/flight level이 발부될 것이다. 따라서 조종사는 접근 관제소가 발부한 headings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 간격이나 그 외 이유로 인하여 final approach course를 가로지르는 vector가 제공될 경우 조종사는 보통 이에 대한 통지를 받는다. approach course를 가로지르는 것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항공기가 final approach course를 가로질러 vector 될 것이라는 통지를 받지 못하였다면 조종사는 관제사에게 문의해야 한다.

 

(c) 조종사는 approach clearance를 발부받지 않는 한 final approach course inbound를 향하여 선회해서는 안 된다. 이러한 clearance는 보통 final approach course 교차를 위한 final vector와 함께 발부될 것이다. 해당 vector는 조종사가 final approach fix에 도달하기 전에 final approach course에 설정될 수 있도록 해준다.

 

(d) 항공기가 이미 final approach course inbound에 놓인 경우에는 항공기가 final approach fix에 도달하기 전에 approach clearance가 발부될 것이다. final approach course inbound에 설정된 후에는 radar separation이 유지될 것이며 조종사는 clearance에서 지정하는 접근 보조 장치(ILS, RNAV, GLS, VOR, radio beacons, 등등)를 주요 항법 수단으로 사용하여 접근을 완료해야 한다. 따라서 final approach course에 설정된 후 해당 경로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 ATC로부터 허가를 받은 경우 제외).

 

(e) final approach fix를 통과한 후 항공기는 final approach course를 계속하여 inbound 해야 한다. 이후 접근을 완료하거나 실패 접근 절차를 수행한다.

 

2. ARTCC는 특정 공항에 approach control services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승인되었다. 이러한 center에서 사용되는 레이더 시스템은 approach control이나 tower에서 사용되는 ASR/PAR과 동일한 정밀도를 제공하지 않는다. 또한 업데이트 속도도 그리 빠르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조종사는 final approach course에 설정되었을 때 보고하도록 요청받을 수 있다.

 

3. 비관제 공역에서는 항공기가 final approach course로 vector 되던지 항공기가 자체 항법을 수행하던지 상관없이 착륙이 완료되었을 때, 혹은 advisory frequency로 변경하라고 지시받았을 때 레이더 서비스가 자동으로 종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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