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4. Advance Information on Instrument Approach

 

a. 접근 관제 서비스가 제공되는, 그리고 두 개 이상의 IAP가 있는 공항에 착륙하는 경우 조종사는 arrival 이전에 예상 접근의 유형을 제공받거나, 혹은 visual approach를 위하여 vector 될 것이다. 이러한 정보는 관제사, 혹은 ATIS로부터 안내될 것이다. 이러한 정보는 시정이 3마일 이상일 때, 그리고 ceiling이 공항의 low altitude IAP에 대해 설정된 initial approach altitude 중 가장 높은 것 이상일 때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b, 이러한 정보는 arrival을 계획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이는 ATC clearance가 아니므로 변경될 수 있다. 조종사는 기상 변동, 바람 변화, blocked runway 등등과 같은 조건들로 인해 이전에 받은 접근 정보가 변화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ATC가 알려준 접근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 혹은 다른 접근을 선호하는 경우 조종사는 즉시 ATC에 말해야 한다.

 

c. 자동 기상 정보를 갖춘 비관제 공항으로 향하는 항공기는 공항의 현재 기상을 확인하기 위해 ASOS/AWOS 주파수를 모니터 해야 한다. 기상 방송을 수신한 경우 조종사는 ATC에 이를 알려야 하며 의도를 말해야 한다.

 

NOTE -

1. 관측자에 의한 기상 방송 기능이 없는 비관제 공항의 경우 ASOS/AWOSone-minute broadcast를 제공하도록 설정되어야 한다.

 

2. 관제사는 비관제 공항 자동 기상 시스템의 long line disseminated weather를 추세 및 계획 정보로만 간주하고 공항의 현재 기상 정보는 조종사에게 의존한다. 조종사가 최신 기상 방송을 수신할 수 없는 경우 마지막 long line disseminated weather가 조종사에게 발부된다. IFR 서비스를 받는 경우 조종사/항공기 운영자는 기상/시정이 접근/착륙에 적절한지를 판단할 책임을 진다.

 

d. tower나 FSS의 서비스를 받지 않는 공항에 IFR approach를 수행하는 경우 조종사는 ATC로부터 “CHANGE TO ADVISORY FREQUENCY APPROVED”라는 지시를 받은 후 의도(수행할 접근 및 형식 포함), 그리고 위치를 방송해야 한다. 또한 final approach fix inbound(nonprecision approach)를 통과할 때, 혹은 outer marker(혹은 outer marker inbound 대신 사용되는 fix)(precision approach)를 통과할 때 방송을 해야 한다. 다른 조종사의 보고를 위해 적절한 주파수(UNICOM, 등등.)를 계속하여 모니터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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