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4. Advance Information on Instrument Approach
a. 접근 관제 서비스가 제공되는, 그리고 두 개 이상의 IAP가 있는 공항에 착륙하는 경우 조종사는 arrival 이전에 예상 접근의 유형을 제공받거나, 혹은 visual approach를 위하여 vector 될 것이다. 이러한 정보는 관제사, 혹은 ATIS로부터 안내될 것이다. 이러한 정보는 시정이 3마일 이상일 때, 그리고 ceiling이 공항의 low altitude IAP에 대해 설정된 initial approach altitude 중 가장 높은 것 이상일 때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b, 이러한 정보는 arrival을 계획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이는 ATC clearance가 아니므로 변경될 수 있다. 조종사는 기상 변동, 바람 변화, blocked runway 등등과 같은 조건들로 인해 이전에 받은 접근 정보가 변화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ATC가 알려준 접근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 혹은 다른 접근을 선호하는 경우 조종사는 즉시 ATC에 말해야 한다.
c. 자동 기상 정보를 갖춘 비관제 공항으로 향하는 항공기는 공항의 현재 기상을 확인하기 위해 ASOS/AWOS 주파수를 모니터 해야 한다. 기상 방송을 수신한 경우 조종사는 ATC에 이를 알려야 하며 의도를 말해야 한다.
NOTE -
1. 관측자에 의한 기상 방송 기능이 없는 비관제 공항의 경우 ASOS/AWOS는 one-minute broadcast를 제공하도록 설정되어야 한다.
2. 관제사는 비관제 공항 자동 기상 시스템의 long line disseminated weather를 추세 및 계획 정보로만 간주하고 공항의 현재 기상 정보는 조종사에게 의존한다. 조종사가 최신 기상 방송을 수신할 수 없는 경우 마지막 long line disseminated weather가 조종사에게 발부된다. IFR 서비스를 받는 경우 조종사/항공기 운영자는 기상/시정이 접근/착륙에 적절한지를 판단할 책임을 진다.
d. tower나 FSS의 서비스를 받지 않는 공항에 IFR approach를 수행하고 있다면 조종사는 ATC로부터 “CHANGE TO ADVISORY FREQUENCY APPROVED”라는 지시를 받은 후에 본인의 의도(수행할 접근 및 형식 포함)와 위치를 방송해야 한다. 또한 final approach fix inbound(nonprecision approach)나 outer marker(혹은 outer marker inbound 대신 사용되는 fix)(precision approach)를 통과할 때에도 방송을 해야 한다. 다른 조종사의 보고를 위해 적절한 주파수(UNICOM, 등등)를 계속하여 모니터링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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