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5. Radar Traffic Information Service

 

이것은 레이더 ATC 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레이더 화면에서 확인된 target이 항공기의 위치나 비행경로에 매우 근접한 경우 조종사에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음을 알려준다. 이 서비스는 다른 항적을 see and avoid 해야 할 조종사의 책임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a. Purpose of the Service

 

1. 항적 정보는 조종사를 보조하는 원칙에 기초하여 발부된다. 특정 target의 위치/경로가 조종사의 비행경로와 매우 가까이 교차, 혹은 통과하는 경우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음을 나타내기 위해 항적 정보가 발부된다. 조종사는 항적을 경계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2. ATC가 사용하는 감시 레이더는 고도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을 유의한다(, 항공기가 Mode C를 갖추고 있으며 레이더 시설이 고도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경우 제외).

 

b. Provisions of the Service

 

1. 많은 요인들로 인해(예를 들어 레이더의 한계, 항적의 양, 관제사의 업무량과 주파수 혼잡) 관제사가 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 경우에 따라 관제사는 이 서비스의 제공 여부를 결정할 재량권을 가진다. 관제사의 서비스 제공 여부에 대한 이유는 질문의 대상이 아니며 조종사에게 전달될 필요도 없다. , 이 서비스의 제공 여부는 관제사에게 전적으로 달려있다. IFR 비행 계획서로 운영 중인 모든 항공기에게는 항적 정보가 일상적으로 제공된다(, 조종사가 서비스를 거부한 경우, 혹은 A등급 공역을 운영 중인 경우 제외). IFR 비행 계획서로 운영 중이지 않더라도 조종사가 요청할 경우 항적 정보가 제공될 수 있다.

 

NOTE-

레이더 ATC 시설은 일반적으로 primary radar, secondary radar, 그리고 ADS-B를 표시한다. , secondary radarADS-BA등급 공역에서만 사용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A등급 공역 바깥(primary radar의 범위를 벗어난 en route 지역)에서 secondary radarADS-B가 사용될 수 있다. 또한 primary radar가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 secondary radar /혹은 ADS-BA등급 공역 바깥에서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영향을 받는 ATC 시설과 교신하는 조종사에겐 일반적으로 조언이 제공된다(“primary radar out of service; traffic advisories available on transponder or ADS-B aircraft only.”) 이는 트랜스폰더나 ADS-B를 갖춘 항공기만이 ATC 화면에 표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2. VFR radar advisory service를 받는 경우 조종사는 할당받은 주파수를 항상 모니터링 해야 한다. 그래야만 관제사가 교신 두절, 혹은 비상사태에 대해 우려하지 않는다. VFR radar advisory service에는 항적 회피를 위한 vector가 포함되지 않는다(, 조종사가 요청한 경우 제외). advisory service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주파수를 변경하기 전에 관제사에게 알린다. 그리고 해당하는 경우 트랜스폰더 코드를 1200으로 변경한다. 또한 조종사는 VFR 순항 고도를 변경할 때 이 사실을 관제사에게 알려야 한다. 레이더 서비스가 종료되면 관제사는 이 사실을 항공기에게 알릴 것이다(, 레이더 서비스가 자동으로 종료되는 프로그램인 경우 제외).

 

NOTE-

특정 terminal에서 시행되는 공식 프로그램의 참여는 조종사 요청을 통해 시작된다. 또한 이는 입항 VFR 항공기로 하여금 approach control 주파수에서 첫 교신을 하도록 권장되는 지역에서도 적용된다.

 

c. Issuance of Traffic Information. radar identified aircraft에게, 혹은 not radar identified aircraft에게 다음과 같은 target 정보들이 제공된다:

 

1. Radar identified

 

(a) 항공기로부터의 방위각(12시간 시계 관점)

 

(b) civil test aircraft, 혹은 military aircraft의 빠른 기동으로 인해 (a) 방법으론 항적 정보를 발부할 수 없는 경우 항공기의 위치로부터 8방위(N, NE, E, SE, S, SW, W, NW) 관점으로 방향을 명시한다. 조종사가 요청하는 경우 이 방법은 중단되어야 한다.

 

(c) 항공기로부터의 거리(NM)

 

(d) target이 진행 중인 방향

 

(e) 만약 알고 있는 경우 항공기의 형식과 고도

 

EXAMPLE-

Traffic 10 o’clock, 3 miles, west-bound (type aircraft and altitude, if known, of the observed traffic). The altitude may be known, by means of Mode C, but not verified with the pilot for accuracy. (To be valid for separation purposes by ATC, the accuracy of Mode C readouts must be verified. This is usually accomplished upon initial entry into the radar system by a comparison of the readout to pilot stated altitude, or the field elevation in the case of continuous readout being received from an aircraft on the airport.) When necessary to issue traffic advisories containing unverified altitude information, the controller will issue the indicated altitude of the aircraft. The pilot may upon receipt of traffic information, request a vector (heading) to avoid such traffic. The vector will be provided to the extent possible as determined by the controller provided the aircraft to be vectored is within the airspace under the jurisdiction of the controller.

 

2. Not radar identified

 

(a) fix로부터의 거리 및 방향

 

(b) target이 진행하는 방향

 

(c) 만약 알고 있는 경우 항공기의 형식과 고도

 

EXAMPLE-

Traffic 8 miles south of the airport northeastbound, (type aircraft and altitude if known).

 

d. 조종사가 track 유지를 위해 편류 수정을 적용해야 할 경우 항적의 위치에 대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항적 정보가 발부될 때 course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러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EXAMPLE-

그림 4-1-1에서 “A”에게 12시 방향 항적 정보가 발부될 것이다. 허나 “A” 조종사가 본 실제 항적 위치는 2시가 될 것이다. “B”에게 제공된 항적 정보 또한 12시 방향일 것이다. 허나 “B” 조종사가 본 실제 항적 위치는 10시일 것이다.

EXAMPLE-

그림 4-1-2에서 “C”에게 2시 방향 항적 정보가 발부될 것이다. 허나 “C” 조종사가 본 실제 항적 위치는 3시가 될 것이다. “D”에게 제공된 항적 정보는 11시 방향일 것이다. “D”track 유지를 위해 바람 수정(crab)을 적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실제 항적 위치가 정확할 것이다. 레이더 관제사는 레이더 화면으로부터 항공기 track(course)만 확인할 수 있으므로 조종사는 항적 정보를 발부받았을 때 이러한 사실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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