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2. Vortex Generation

 

a. 날개 표면에 걸쳐 발생한 압력 차이가 양력을 생성한다. 낮은 압력은 날개 윗면에 발생하고 높은 압력은 날개 아래에 발생한다. 이러한 압력 차이는 날개 뒤쪽의 공기흐름을 말아 올려서 날개 끝의 아래쪽으로 소용돌이를 만든다. 공기 흐름이 말아 올려진 후에 후류는 두 개의 counter-rotating vortices로 이루어진다. (그림 7-4-1 참조.) 와류가 형성될 때 대부분의 에너지는 와류의 중심으로부터 몇 피트 이내에 집중된다.

b. 많은 항공기가 winglet을 장착한다. winglet의 주요 목적은 양항비를 향상시킴으로서 연료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출항 및 입항 도중 속도가 느릴 때에는 winglet이 항적 난기류(wake turbulence) 발생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

(출처: 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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