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 Airplane Systems and Maintenance

 

모든 제트 비행기들은 14 CFR part 25에 따라 증명된다. 14 CFR part 25transport category airplanes를 위한 감항성 표준을 포함한다. 제트 비행기는 특정 수준의 성능과 안전 여유를 갖춘 매우 정교한 기계이다. 그러나 제트 비행기의 성능과 안전 여유는 AFM의 절차 및 제한 사항을 엄격하게 준수하는 경우에만 실현될 수 있다. 또한 14 CFR part 91, section 91.213(a)에 따라 터빈 비행기는 계기나 장비가 작동하지 않는 상태에서 이륙할 수 없다(, 항공기에 대해 승인된 MEL(Minimum Equipment List)이 존재하며 항공기가 MEL에 포함된 모든 해당 조건들과 제한 사항들에 따라 운영되는 경우[section 91.213(a)(5)]는 제외된다).

 

Minimum Equipment List

 

MEL은 계기나 장비가 작동하지 않는 상태에서 비행기가 해당 조건에 따라 이륙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참고서 역할을 한다.

 

운영자는 각 항공기 형식에 대한 FAAMMEL(Master MEL)을 본떠 MEL을 디자인하며 AdministratorMEL이 시행되기 전에 이를 승인한다. MEL에는 “General” section이 있다. 여기에는 조종사와 정비사를 위한 정의, 일반방침, 그리고 운영 절차가 포함된다. MEL에서 다루어지는 각 항공기 구성 요소들은 알파벳 색인에 나열된다. 목차는 설명서를 여러 챕터로 나누며 각 챕터는 해당하는 시스템 명칭을 위해 번호가 매겨진다(, 24번으로 지정된 electrical systemMELchapter 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종사는 MEL에서 승인된 항공기 시스템 및 구성 요소의 수리를 이월할 수 있다. 14 CFR part 91, section 91.213(a)(3)(ii)에 따라 MEL은 계기와 장비가 작동하지 않는 상태에서의 운영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특정 항목이 안전한 운영을 허용하지 않으면 해당 항목이 MEL에 표시되지 않으며 그 항목이 수리되거나 교체되기 전까지는 이륙이 허가되지 않는다(section 91.213(a)). 수리가 일시적으로 이월될 수 있는 경우에는 해당 항공기가 보통 MEL에 명시된 제한 사항이나 그 외 조건부 필요조건에 따라 운영된다. 이러한 조건부 필요조건은 운영상 조건이거나, 기계적 조건이거나, 혹은 둘 다일 수 있다.

 

MEL에 명시된 기계적 조건은 비행 전 예방 점검, 부분적 수리, 혹은 결함 시스템(혹은 연관된 상호 시스템)의 차단을 요구할 수 있다. 또한 추가적인 비행 성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다른 구성 요소들이 보호되도록 요구할 수도 있다. MEL은 부분적 수리에 필요한 단계별 설명을, 혹은 MPM(Maintenance Procedures Manual)에 대한 참조 목록들을 포함할 수 있다. 항공기를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수행되는 절차는 operations procedures나 maintenance procedures로 분류된다. MEL“O”나 “M”을 적절히 표시하여 이를 나타난다.

 

운영상 조건과 기계적 조건이 모두 만족될 수 있다면 담당자가 항공기 MEL Deferral Recordentry를 기록한 다음 temporary placard를 발부한다. 이는 제한된 시간 동안 운영이 되도록 허가한다. 정비사나 조종사는 계기나 제어장치 근처에 placard를 부착한다. 이는 조종사로 하여금 제한 사항들을 상기시켜 준다.

 

MEL은 항공기가 지상에 있는 동안에만 적용된다. 이는 본질적으로 해당 연방 항공 규정을 지원하는데 사용되는 dispatching reference tool이다. 만약 운항 증명에 운항관리사가 필요하지 않다면 조종사는 더더욱 MEL을 참조해야 한다. 이는 MEL에서 명시하는 운영 한계 내에서 비행이 계획 및 수행되도록 보장하기 위함이다. 항공기가 지면을 벗어난 후에 발생한 기계적 고장은 MEL이 아닌 적절한 checklistsAFM을 통해 해결되어야 한다. MEL을 참고 자료로서 확인할 수 있긴 하지만 비행 중 조치는 AFM(예를 들어 Abnormal section이나 Emergency section)에서 제공하는 지침에 기초해야 한다.

 

Configuration Deviation List

 

CDLMEL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된다. 허나 이는 항공기로부터 누락된 외부 부품들을 다룬다는 점이 MEL과 다르다. 여기에는 보통 service doors, power receptacle doors, slat track doors, landing gear doors, APU ram air doors, flaps fairings, nose-wheel spray deflectors, position light lens covers, slat segment seals, static dischargers 등등과 같은 요소들이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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