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ns Around a Point

 

Turns around a pointrectangular course와 S-turn across a road의 논리적으로 확장한 기동이다. 이 기동은 하나의 지상 참조점을 중심으로 일정한 반경의 360도 선회를 수행한다. [그림 7-5] 이 기동을 위한 원칙은 모든 ground reference maneuver와 동일하다 높은 groundspeedssteep bank를 필요로 하고 낮은 groundspeedsshallow bank를 필요로 한다. turns around a point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비행기와 지상 사이의 특정 관계를 유지하는 것.

 

비행경로, 지상 참조물, 조종간 조작, 그리고 외부의 위험 요소와 계기 지시를 확인하는 것 사이에 주의를 분배하는 것.

 

일정한 선회 반경을 유지하기 위해 선회 도중 groundspeeds에 따라 bank angle을 조절하는 것.

 

• 빠르게 변화하는 bank angle을 관리하는 것.

 

ground track을 유지하기 위해 wind correction angle을 조절 및 유지하는 것.

 

• 빠르게 변화하는 편류를 보상하는 것.

 

선회 반경이 bank angle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

 

Turn around a point를 수행하기 위해 조종사는 최소 한 번의 360도 선회를 완료해야 한다. 그러나 풍향, 풍속, bank 필요량, 그리고 선회와 연관된 다른 요소들을 정확히 산정하기 위해서는 최소 두 번의 선회를 완료해야 한다. 바람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선회 반경을 유지하기 위해 bankwind correction angle을 조절해야 한다. 선회가 대략 90도나 180도로 제한되었던 이전의 ground reference maneuvers와 달리 turns around a point360도 선회를 수행한다. 이는 조종사로 하여금 비행기가 통과하는 풍향에 따라 bank angle을, 그리고 그 결과 선회율을 조정하게 만든다. 이러한 조정 시 조종사는 삼타일치를 적용해야 한다.

 

turn around a point를 수행할 때 조종사는 쉽게 구별할 수 있는, 그러나 정확한 기준을 나타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작은 지상 참조물을 선택해야 한다. 조종사는 지상 참조물로부터 적절한 선회 반경 및 거리에서 downwind(ground speed가 최대인 지점)로 기동을 진입해야 한다. 고익기의 경우 낮아진 날개가 지상 참조물의 시야를 가릴 수 있다(특히 side-by-side 좌석 비행기의 왼쪽에 앉은 조종사가 좌선회 도중). 이를 방지하기 위해 기동 고도나 목표 선회 반경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다. 조종사는 기동 도중 참조점이 항시 눈에 들어오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기동 진입 시 풍속에 따라 빠른 속도로 roll in을 수행해야 할 수도 있다. 이는 빠르게 steep bank를 설정함으로써 목표 선회 반경의 바깥으로 비행기가 편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이후 비행기가 곧장 정풍으로 향하기 전까지는 점진적으로 bank angle을 감소시켜야 한다. 정풍이 측풍이 되고 배풍이 되는 동안 조종사는 점진적으로 bank를 증가시켜야 한다(진입을 시작한 지점에 도달할 때까지).

 

downwind half of circle 구간 비행 도중 조종사는 점진적으로 비행기의 heading을 선회 안쪽으로 조정해야 한다. upwind half of circle 구간 비행 도중  조종사는 점진적으로 비행기의 heading을 선회 바깥쪽으로 조정해야 한다. 이 기동의 목적은 일정한 선회 반경의 ground track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비행기는 움직이는 공기 속을 비행하고 있으므로 조종사는 기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bank를 끊임없이 조절해야 한다.

 

다음은 turns around a point 수행 시 발생하는 일반적인 실수들이다:

 

1. 기동 시작 시, 그리고 기동 도중 주변을 충분히 확인하지 않음.

2. 기동에 진입하기 전에 일정한 수평 고도를 설정하지 못함.

3. 기동 도중 고도를 유지하지 못함.

4. 풍향을 제대로 산정하지 못함.

5. 일정한 반경의 선회를 수행하지 못함.

6. 부드럽고 연속적으로 조종간을 조작하지 못함.

7. 적절한 wind correction angle을 만들지 못함.

8. 삼타일치를 적용하지 못하여 slipsskids로 이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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