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rument Approach Charts

 

20002월 초 FAA는 현재 형식의 계기 접근 차트를 발행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차트는 DOT(Department of Transportation), Volpe National Transportations Systems Center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보통 Pilot Briefing Information 형식이라 불린다. FAA 차트 형식은 논리적 순서로 배열됨으로써 절차의 조종사 브리핑을 용이하게 만든다. [그림 4-3]

Approach Chart Naming Conventions

 

각각의 FAA 차트들은 절차의 명칭(final approach에 필요한 NAVAID를 기반으로 함), 사용되는 활주로, 그리고 공항 위치로 식별된다. 공항 식별부호는 공항 명칭 바로 뒤에 나열되어 있다. [그림 4-4]

naming conventions를 잘 알지 못하는 조종사에게 있어 혼란스러울 수 있는 몇 가지 유형의 접근 절차가 있다. 다음은 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몇몇 절차들의 명칭들이다.

 

Straight-In Procedures

 

하나 활주로에 대해 두 개 이상의 straight-in approach가 동일한 유형의 guidance를 가지는 경우 접근의 명칭에 접미사가 추가되어 식별을 돕는다. 이러한 접근 차트들은 문자 Z로 시작되며 영어 순서의 반대로 이어진다. 예를 들어 Chicago Midway International Airport(RNAV)(GPS) Z RWY 13CRNAV(RNP) Y RWY 13C를 고려해보자. [그림 4-5] 이 두 가지 접근은 모두 동일한 활주로를 향해 GPS로 운영될 수 있다. 허나 이것들은 확연히 다르다(예를 들어 하나는 SAAAR(SPECIAL AIRCRAFT & AIRCREW AUTHORIZATION REQUIRED)로 알려진 RNP(Required Navigation Performance) AR(Authorization Required)이다. 하나는 circling minimums를 가지고 있으나 다른 하나는 그렇지 않다. minimums가 서로 다르다. 실패 접근 방식이 서로 다르다). Z가 표시되는 계기 접근은 Y가 표시되는 계기 접근보다 낮은 landing minimums를 가지고 있다(일부 오래된 차트들은 이를 반영하지 않음).

이 예시에서 RNAV(GPS) Z RWY 13CLNAV MDAfinal approach ROC(Required Obstacle Clearance) evaluation의 차이로 인해 가장 낮은 minimums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naming conventionAB로 표시되는 접근 절차(circling minimums만을 갖춘 절차)와의 혼동을 없애준다. panel mounted GPS receiversFMS(flight management system)를 수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경우 VNAV(vertical navigation)의 유무에 관계없이 하나의 활주로에 두 개의 RNAV(area navigation) procedures가 지정될 수 있다. 또한 ILS, VOR, 그리고 NDB 중 하나의 활주로 접근 방식만이 데이터베이스에 코딩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Circling-Only Procedures

 

straight-in landing minimums를 가지지 않은 접근의 경우 접근의 유형, 그리고 그 뒤를 잇는 문자에 의해 식별된다. 그림 4-6circling minimums만을 갖춘 공항의 네 가지 절차 명칭을 나타낸다.

보다시피 이러한 유형의 첫 번째 접근에는 A가 붙으며 알파벳 순서로 문자가 이어진다. 일반적으로 circling only approaches는 다음 이유 중 하나로 인하여 설계된다:

 

final approach courserunway centerline의 정렬이 30도를 초과하는 경우.

 

FAF로부터 TCH(threshold crossing height)까지의 descent gradient400ft/NM을 초과하는 경우. 이러한 maximum gradient가 초과된다면 gradient criteria limits를 만족하도록 circling only approach procedure가 만들어질 수 있다. 허나 정상 하강 및 착륙이 가능하다면 straight-in landing을 수행할 수 있다.

 

공항에 활주로가 명확히 규정되어있지 않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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