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lane Equipment and Lighting

 

14 CFR part 91, section 91.205(c)는 야간 VFR 비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최소 장비를 명시한다. 이러한 장비들에는 기초 계기, 등화, 전기 에너지원, 그리고 여분의 퓨즈(해당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계기비행을 위해 14 CFR part 91, section 91.205(d)에서 요구하는 표준 계기들은 야간에 비행기를 조종하는데 있어 귀중한 장비들이다. 14 CFR part 91, section 91.205(c)(3)에서 야간 VFR 비행 도중 작동하는 항공기는 승인된 anti-collision light system(여기에는 점멸하는, 혹은 회전하는 beaconposition lights를 포함할 수 있음)을 갖추어야 한다고 명시한다. 그러나 14 CFR part 91, section 91.209(b)에서 안전을 위해 PICanti-collision lights를 끌 수 있는 재량을 제공한다. 비행기의 position lights는 보트나 배와 비슷하게 배열된다. 붉은빛은 왼쪽 날개 끝에 위치하고 녹색 빛은 오른쪽 날개 끝에 위치하며 꼬리에 흰색 빛이 위치한다. [그림 11-4]

 

이러한 배열은 비행 중 다른 비행기의 일반적인 이동 방향을 결정하는 수단을 제공한다. 다른 항공기의 붉은 빛과 녹색 빛이 동시에 확인되었으며 붉은 빛은 왼쪽에, 그리고 녹색 빛은 오른쪽에 있다면 그 비행기는 같은 방향으로 비행하고 있는 것이다. 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주의해야 한다. 만약 붉은 빛이 오른쪽에, 그리고 녹색 빛이 왼쪽에 있다면 비행기는 충돌 경로에 있을 수 있다.

 

Landing lightstaxi, 이륙, 착륙에 유용할 뿐만 아니라 야간에 다른 조종사 비행기를 식별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조종사는 공항 반경 10마일 이내, 그리고 10,000ft 이하에서 운영 도중 landing lights를 켜도록 권장된다. landing lights를 켜는 것은 주간과 야간, 혹은 저시정 조건에서 모두 적용된다. 이는 또한 새 떼가 예상될 수 있는 지역에서도 이루어져야 한다.

 

항공기 등화를 켜는 것이 “see and be seen”를 돕긴 하지만 조종사들은 계속하여 다른 항공기를 예의 주시해야 한다. 항공기 등화들은 야간에 별이나 도시의 불빛과 섞여서 눈에 띄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항공기 등화들을 다른 불빛들과 구별하기 위한 의식적인 노력이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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