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ort and Navigation Lighting Aids

 

야간에 공항, 활주로, 장애물 그리고 그 외의 visual aids에 사용되는 등화 시스템들은 야간 비행의 다른 중요한 측면들이다. 복잡한 지역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공항은 활주로 윤곽을 나타내는 등화에 의해 야간에도 쉽게 식별된다. 큰 도시 내에 공항이 있거나, 혹은 큰 도시 근처에 공항이 위치한 경우 공항 등화들이 도시의 빛들과 섞이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공항은 식별하기 어렵다. 도시로부터 공항의 정확한 위치가 어디인지를 아는 것, 그리고 이러한 공항 특유의 등화 패턴을 통해 이러한 공항을 식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항공 등화들은 다양한 색깔과 구성으로 설계되어 설치되며 각각의 용도가 있다. 몇몇 등화들은 낮은 ceiling 및 저시정 조건에서만 사용되지만 여기서는 VFR 야간 운영에 필수적인 등화들만을 포함한다.

 

야간 비행 전에(특히 야간 야외비행) 목적지 공항의 등화 시스템 상태와 가용성을 확인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러한 정보는 Chart Supplements, 그리고 항공 차트에서 찾을 수 있다. 각 시설의 상태는 연관된 NOTAMs를 검토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 공항에는 rotating beacons가 있다. beacon은 일정한 속도로 회전하여 일정한 간격으로 빛을 점멸한다. 이러한 빛은 다양한 형식의 착륙 지역을 식별하기 위하여 흰색, 그리고 하나 혹은 두 가지의 다른 색깔로 구성된다. 예를 들면:

 

민간 육상 공항 등화 백색과 녹색 교차

 

민간 수상 공항 등화 백색과 황색 교차

 

군 공항 등화 빠르게 점멸하는 두 번의 백색과 녹색 교차

 

점멸하는 적색을 발생시키는 beacon은 장애물, 혹은 항법에 위험하다고 고려되는 지역을 지시한다. 계속하여 켜져 있는 적색 등화는 공항 주변의 장애물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된다. 그리고 때때로 en route 장애물의 점멸등화를 보완하기 위해 사용된다. 고광도로 점멸하는 백색 등화는 강, 골짜기, 그리고 협곡을 가로지르는 송전선의 일부 지지물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러한 고광도 등화들은 굴뚝이나 타워와 같은 높은 구조물을 식별하는 데에도 사용된다.

 

기술 발전으로 인해 활주로 등화 시스템은 다양한 기상 조건에서 이착륙이 가능하도록 상당히 정교해졌다. 그러나 비행이 오직 VFR로만 제한된다면 활주로와 유도로의 기본 등화들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인 활주로 등화 시스템은 평행한 두 줄의 runway edge lights(활주로의 측면 한계를 규정)로 구성된다. 이 등화는 백색이다(경고를 나타내기 위해 활주로 말단으로부터 2,000ft는 황색으로 구성). 몇몇 공항에서는 runway edge lights의 광도가 무선 제어로 조절 및 활성화될 수 있다. 제어 시스템은 7, 5, 그리고/혹은 3번의 마이크 클릭에 응답하는 3-step control로 구성된다. 3-step control3-step, 2-step, 혹은 1-step 운영이 가능한 등화 시설을 활성화한다. 3-step2-step 등화 시설은 광도를 변경할 수 있지만 1-step 등화 시설은 광도를 변경할 수 없다. 모든 등화는 가장 최근에 활성화된 시점으로부터 15분간 조명되며 15분이 지나기 전에는 꺼지지 않을 수 있다. 권장하는 사용 방법은 항상 처음에 마이크를 7번 클릭하는 것이다. 이는 모든 controlled lights를 최대 광도로 켠다. 기능이 제공되는 곳에서는 원한다면 5회 및/또는 3회 클릭을 통해 더 낮은 광도로 조정할 수 있다. 근접한 공항에서 같은 주파수를 사용할 경우를 위해 radio-controlled lighting receivers 시스템은 낮은 감도로 설정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시스템 활성화를 위해선 항공기가 비교적 가까워야 한다. 따라서 비록 등화가 켜져 있다 하더라도 조종사는 착륙 예정 공항의 상공을 비행할 때, 혹은 접근의 final segment에 진입하기 직전에 마이크를 클릭해야 한다. 이는 항공기가 시스템을 활성화하기에 충분히 가까워졌음을, 그리고 15분 동안 등화를 사용할 수 있음을 보장한다.

 

활주로의 길이의 한계는 활주로 말단을 가로지르는 직선 등화로 규정된다. 몇몇 공항에서 runway threshold lights는 녹색이고 runway end lights는 적색이다. 많은 공항에서 유도로에도 등화가 켜져 있다. taxiway edge lighting system은 이용 가능한 유도로 윤곽을 나타내는 파란색 등화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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