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18. Pilot Weather Reports (PIREPs)

 

a. 항공 교통 시설은 다음과 같은 상황이 보고되거나 예보될 경우 PIREP을 요청해야 한다: 5,000ft 이하의 ceiling, 5마일 이하의 visibility(지상 시정이나 비행 시정), 뇌우(그리고 뇌우와 연관된 현상), light 이상의 착빙, moderate 이상의 난기류, wind shear, 그리고 화산재 구름.

 

b. 조종사들은 이러한 요청에 협조하도록, 그리고 앞서 언급한 조건들과 기타 기상 정보(예를 들어 cloud bases/tops/layers, 비행 시정강수시정 장애물(예를 들어 연무연기먼지), 그리고 바람 및 기온)를 자발적으로 보고하도록 권장된다.

 

c. PIREP은 교신을 수행중인 시설에 제공되어야 한다(FSS, ARTCC, 혹은 terminal ATC). 해당 시설들의 주요 의무 중 하나는 en route 항공기와의 PIREP 교환을 위한 집결지 역할을 하는 것이다.

 

d. 라디오로 PIREP을 제공할 수 없다면 착륙 후 가장 가까운 FSSWeather Forecast Office에 비행 조건을 보고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러한 보고의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다:

 

1. ATCT는 공항 부근의 항공 교통 흐름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그리고 위험 기상 회피 절차를 위해 이 보고를 사용한다.

 

2. FSS는 다른 조종사들을 브리핑하기 위해, inflight advisories를 제공하기 위해, 그리고 en route 항공기에 기상 회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 보고를 사용한다.

 

3. ARTCCen route 항적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가장 적절한 고도를 결정하기 위해, 그리고 center 구역 내에 위험 기상 정보를 발부하기 위해 이 보고를 사용한다.

 

4. NWS는 항공 예보와 주의보에 포함되는 상황들을 확인(혹은 수정)하기 위해 이 보고를 사용한다. 경우에 따라 위험 기상에 대한 조종사의 보고에 의해 주의보가 발행된다. 또한 NWS는 조종사 기상 브리핑을 위해 이 보고를 사용한다.

 

5. NWS, 그 외의 정부 기관, , 그리고 민간 산업 단체는 기상 현상을 연구하기 위하여 PIREP을 사용한다.

 

6. 모든 항공 교통 시설과 NWS는 조종사로부터 받은 보고를 기상 배포 시스템에 전달한다. 이는 조종사들과 그 외 이해관계자가 PIREP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함이다.

 

e. 기상 보고 시스템에 PIREP을 입력하는 FAA, NWS, 그리고 그 외 기관들은 표 7-1-8의 형식을 사용한다. 전송되는 모든 PIREP에는 1 ~ 6번 항목이, 그리고 7 ~ 13번 중 하나 이상의 항목이 포함된다. PIREP은 최대한 완전하고 간결해야 한지만 그 형식이나 용어에 지나치게 신경 쓰지 말아야 한다. 중요한 것은 정보가 전달됨으로써 다른 조종사들이 해당 보고로부터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보고의 일부분에 설명이 필요한 경우 지상국이 이를 요청할 것이다. 완성된 PIREP은 다음 예시처럼 전송된다.

 

EXAMPLE-

1. KCMH UA /OV APE 230010/TM 1516/FL085/TP BE20/SK BKN065/WX FV03SM HZ FU/TA 20/TB LGT

 

NOTE-

1. One zero miles southwest of Appleton VOR. time 1516 UTC. altitude eight thousand five hundred. aircraft type BE20. bases of the broken cloud layer is six thousand five hundred. flight visibility 3 miles with haze and smoke. air temperature 20 degrees Celsius. light turbulence.

 

EXAMPLE-

2. KCRW UV /OV KBKW 360015-KCRW/TM 1815/FL120/TP BE99/SK IMC/WX RA/TA M08/WV 290030/TB LGT-MDT/IC LGT RIME/RM MDT MXD ICG DURC KROA NWBND FL080-100 1750Z

 

NOTE-

2. From 15 miles north of Beckly VOR to Charleston VOR. time 1815 UTC. altitude 12,000 feet. type aircraft, BE-99. in clouds. rain. temperature minus 8 Celsius. wind 290 degrees magnetic at 30 knots. light to moderate turbulence. light rime icing. moderate mixed icing during climb from Roanoke northwestbound between 8,000ft and 10,000ft at 1750Z.

f. PIREP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최신 버전의 AC 00-45, Aviation Weather Services를 참조할 수 있다.

 

(ATP: PIREP에서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기상 정보 중 하나는 Maximum Turbulence Potential Forecast이다. PIREP이 밤에는 감소하고 낮에는 증가하기 때문에 Maximum Turbulence Potential Forecast의 정확도도 달라진다. 해당 정보는 다수의 turbulence indicators를 사용하므로 하나의 turbulence indicator가 제공하는 것보다 더 다양한 난기류 원인을 포착할 수 있으며 더 신뢰할 수 있는 예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정보의 정확도는 컴퓨터 모델 출력의 정확도에 따라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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