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22. Wind Shear PIREPs

 

a. 공항 이착륙 시 낮은 고도에서 풍속 및 풍향이 예상치 못하게 변화할 경우 위험할 수 있다. 따라서 조종사는 그들이 마주한 wind shear 상황을 관제사에게 신속히 보고하도록 권장된다. 다른 조종사들은 이착륙 시 이러한 정보를 통해 wind shear를 회피하거나 대처할 것이다.

 

b. 이러한 상황을 설명할 때 “negative”, 혹은 “positive” wind shear라는 용어를 피해야 한다. 속도와 양력의 손실을 설명하기 위해 “negative wind shear on final”이라 보고된 PIREPwind shear를 마주하지 않았다 해석되었다. wind shear 보고를 위한 권장 방법은 속도의 증가/감소를, 그리고 wind shear를 마주한 고도를 명시하는 것이다.

 

EXAMPLE -

1. Denver Tower, Cessna 1234 encountered wind shear, loss of 20 knots at 400.

 

2. Tulsa Tower, American 721 encountered wind shear on final, gained 25 knots between 600 and 400 feet followed by loss of 40 knots between 400 feet and surface.

 

1. 이러한 특정 용어들로 wind shear를 보고할 수 없는 조종사는 항공기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하여 보고하도록 권장된다.

 

EXAMPLE -

Miami Tower, Gulfstream 403 Charlie encountered an abrupt wind shear at 800 feet on final, max thrust required.

 

2. INS(Inertial Navigation Systems)를 사용하는 조종사는 shear level의 위아래에서 부는 바람과 고도를 보고해야 한다.

 

c. Wind Shear Escape

 

1. 조종사는 wind shear escape maneuver를 수행하는 경우 이를 ATC에 보고해야 한다. 이러한 보고는 실현 가능한 대로, 허나 항공기의 안전과 제어가 보장된 이후에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보장은 항공기가 wind shearmicroburst를 통과하기 전까지 만족되지 못할 수도 있다. ATCsafety alertstraffic advisories를 제공해야 한다.

 

EXAMPLE-

“Denver Tower, United 1154, wind shear escape.”

 

2. 조종사가 wind shear escape maneuver를 시작한 경우 ATC는 다른 항적, 공역, 지형, 혹은 장애물과의 approved separation을 제공할 책임이 없다. 이는 조종사가 wind shear escape maneuver를 완료하였다 보고하기 전까지 이어진다. 조종사는 이전에 할당받았던 clearance로 되돌아가고 있음을 알리거나, 혹은 alternate clearance를 요청해야 한다.

 

EXAMPLE-

“Denver Tower, United 1154, wind shear escape complete, resuming last assigned heading/(name) DP/clearance.”

 

“Denver Tower, United 1154, wind shear escape complete, request further instru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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