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17. Cold Temperature Operations

 

a. 조종사는 비행 전 계획 도중 cold temperature operations에 대한 계획을 시작해야 한다. cold temperaturebarometric altimetry 오차를 발생시켜 계기 비행 절차에 영향을 미친다. 현재 IAP(instrument approach procedure) middle briefing stripnotes box에 게재될 수 있는 온도 제한으론 두 가지가 있다. 두 가지 온도 제한은 다음과 같다:

 

1. baro-VNAV의 사용과 관련된 온도 범위 제한. 이는 RNAV (GPS), 혹은 RNAV (RNP)라는 제목을 가진 미국 PBN IAP에 게재될 수 있다.

 

2. Cold Temperature Airport(CTA) 제한. 이는 눈송이 모양 아이콘과 온도(섭씨)로 지정된다.

 

b. 조종사는 입항 및 출항 운영에 대한 ±1 시간의 최저 온도 예보를 요청해야 한다. 만약 온도가 baro-VNAV를 벗어나도록, 혹은 CTA 온도 제한 이하로 예보된다면 다음을 고려해야 한다:

 

1. automated temperature compensating function이 없는 baro-VNAV를 사용하는 경우 조종사는 적절한 minima /혹은 IAP를 사용할 계획을 세워야 한다.

 

(a) 온도가 baro-VNAV 범위 한계를 벗어나는 경우 automated temperature compensating function 없이는 RNAV (GPS)LNAV/VNAV line of minima를 이용할 수 없다. LNAV minima는 사용할 수 있다.

 

(b) 온도가 baro-VNAV 범위 한계를 벗어나는 경우 automated temperature compensating function 없이는 RNAV (RNP) 절차가 수행될 수 없다.

 

2. 예보된 온도가 CTA temperature 이하일 경우 조종사는 적절한 구간에 대해 수정을 적용해야 한다. 만약 “All Segments Method”를 사용한다면 모든 구간에 대해 수정을 적용해야 한다.

 

cold temperature corrections를 위해 항공기의 temperature compensating system을 사용할 계획인 경우 시스템에 대한 운영 절차를 검토해야 한다. intermediate segment /혹은 missed approach holding segment에 대한 고도 수정은 ATC와 조정되어야 한다. final segment에 대한 수정은 ATC에 알리지 않아도 된다.

 

NOTE-

SBAS vertical guidance를 사용하여 RNAV (GPS) approachLNAV/VNAV minimums를 수행하도록 승인된 항공기를 운영하는 조종사의 경우 차트의 baro-VNAV 온도 범위 한계가 적용되지 않는다.

 

REFERENCE-

AIM, Chapter 7, Section 3, Cold Temperature Barometric Altimeter Errors, Setting Procedures, and Cold Temperature Airports (C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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