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6. Abbreviated IFR Departure Clearance(Cleared...as Filed) Procedures

 

a. IFR 비행 계획서에 제출된 ROUTE가 수정 없이 승인될 수 있는 경우 ATC 시설은 이 route에 기초하여 abbreviated IFR departure clearance를 발부할 것이다. 이러한 abbreviated clearance procedures는 다음 조건들에 기초한다:

 

1. 항공기가 지상에 있는 경우. 혹은 VFR(visual flight rules)로 이륙한 후 공중에서 IFR clearance를 요청하는 경우.

 

2. ATC에 제출된 비행 계획서의 route나 destination이 출항 전에 조종사회사운항 사무소에 의해 변경된 경우 조종사는 abbreviated clearance를 받지 않는다.

 

3. 제출된 비행 계획서를 변경하는 경우 회사나 운항 사무소는 이를 조종사에게 알려야 한다.

 

4. 비행 계획서가 수정된 경우, 혹은 취소된 후 새로운 것으로 대체된 경우 조종사는 clearance를 위한 initial call-up 시 이를 ATC에 알려야 한다.

 

NOTE-

조종사가 clearance를 요청할 때 ATC가 아직 수정된 route나 수정된 flight plan을 받지 못했을 수도 있다.

 

b. 비행 계획서가 수정된 것을 ATC가 아는 경우, 혹은 조종사가 full route clearance를 요청하는 경우 관제사는 상세한 clearance를 발부할 것이다.

 

c. 비행 계획서에서 제출한 destination airport가 clearance에 포함된다.

 

d. DPDP transition이 비행되는 경우 관제사는 “Cleared to (destination) airport”라는 문구와 “then as filed”라는 문구 사이에 DP name DP number DP transition을 명시해야 한다. 이러한 절차는 DP가 비행 계획서에 제출되었는지의 여부에 관계없이 적용된다.

 

e. 비행 계획서에 STARs가 제출된 경우 이는 route의 일부로 간주되어 보통 departure clearance에 명시되지 않는다. ARTCC의 관할 공역이 출항 공항과 특정 fix(STAR나 STAR transition이 시작되는 fix)를 모두 포함하는 경우 STAR name STAR number STAR transitionclearance에서 명시될 수 있다.

 

f. “Cleared to (destination) airport as filed”에는 비행 계획서에 제출하였던 en route altitude가 포함되지 않는다. en route altitudeclearance에서 명시된다(혹은 출항 후 특정 시점이나 지점에서 en route altitude를 예상하라고 안내받는다). 해당 정보는 관제사의 departure instructions에서 직접 명시되거나 DP에서 명시될 수 있다.

 

g. radar environment와 nonradar environment에서 관제사는 “Cleared to (destination) airport as filed”라 명시한다.

 

1. 만약 DP나 DP transition이 비행되는 경우 관제사는 DP name, DP number, DP transition, altitude/flight level, 그리고 기타 추가 정보(departure control 주파수, beacon code, 등등)를 명시한다.

 

EXAMPLE-

National Seven Twenty cleared to Miami Airport Intercontinental one departure, Lake Charles transition then as filed, maintain Flight Level two seven zero.

 

2. 만약 DP가 없는 경우, 혹은 조종사가 DP를 수락할 수 없는 경우 관제사는 altitude/flight level 할당하고 기타 추가 정보를 명시한다.

 

NOTE-

적절한 출항 경로를 위해 departure route가 상세히 설명되거나 radar vector가 사용될 수 있다.

 

3. 만약 route의 수정이 약간 필요한 경우 관제사는 DPDP transition(혹은 출항 경로), 수정된 route, altitude/flight level, 그리고 기타 추가 정보를 명시한다.

 

EXAMPLE-

Jet Star One Four Two Four cleared to Atlanta Airport, South Boston two departure then as filed except change route to read South Boston Victor 20 Greensboro, maintain one seven thousand.

 

4. 또한 nonradar environment의 경우 관제사는 initial route를 식별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fix를 명시할 수 있다.

 

EXAMPLE-

Cessna Three One Six Zero Foxtrot cleared to Charlotte Airport as filed via Brooke, maintain seven thousand.

 

h.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위해 조종사는:

 

1. 비행 계획서를 출항 직전에 변경하지 않아야 한다.

 

2. 비행 계획서에 변경 사항이 없는 경우 ATC와의 initial call-up 시 다음 정보들을 명시해야 한다: 항공기 호출 부호, 위치, 운영 방식(IFR), 그리고 공항(혹은 fix)의 명칭.

 

EXAMPLE-

“Washington clearance delivery (or ground control if appropriate) American Seventy Six at gate one, IFR Los Angeles.”

 

3. 비행 계획서가 변경된 경우 이를 명시해야 한다. 그리고 full route clearance를 요청한다.

 

EXAMPLE-

“Washington clearance delivery, American Seventy Six at gate one. IFR San Francisco. My flight plan route has been amended(or destination changed). Request full route clearance.”

 

4. clearance에서 명확하게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ATC에 설명을 요청해야 한다.

 

5. VFR/IFR 항공편의 IFR 구간에 대한 clearance를 요청하는 경우 IFR operation을 시작하기로 의도하였던 fix 이전에 이러한 clearance를 요청해야 한다.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이를 수행한다.

 

EXAMPLE-

“Los Angeles center, Apache Six One Papa, VFR estimating Paso Robles VOR at three two, one thousand five hundred, request IFR to Bakersfie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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