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 Approach Light Systems(ALS)

 

a. ALS는 계기 비행으로부터 시계 비행으로 전환하기 위한 기본 수단을 제공한다. 운영 조건에 따라 특정 활주로에 대한 approach light system의 구성과 정교함이 달라진다.

 

b. ALS는 활주로 시단부터 2400-3000ft(정밀 계기 활주로의 경우), 그리고 1400-1500ft(비정밀 계기 활주로의 경우) 거리의 접근 구간까지 연장되는 등화들로 구성된다. 몇몇 시스템은 sequenced flashing lights를 가지고 있다. 이는 빠른 속도(초당 2)로 활주로를 향해 움직이는 빛의 공처럼 보인다. (그림 2-1-1 참조.)

 

(ALSF-2의 sequenced flashing lights)

 

※ Pilot/Controller Glossary

 

Approach Light Systems의 유형은 다음과 같다:

 

1. ALSF-1 - ILS CAT-I의 Approach Light System with Sequenced Flashing Lights.

2. ALSF-2 - ILS CAT-II의 Approach Light System with Sequenced Flashing Lights. 기상 조건이 허용한다면 ALSF-2가 SSALR로 운영될 수 있다.

3. SSALF − Simplified Short Approach Light System with Sequenced Flashing Lights.

4. SSALR − Simplified Short Approach Light System with Runway Alignment Indicator Lights.
5. MALSF − Medium Intensity Approach Light System with Sequenced Flashing Lights.
6. MALSR − Medium Intensity Approach Light System with Runway Alignment Indicator Lights.

7. RLLS(Runway Lead-in Light System) - 위험한 지형, 장애물, 혹은 소음감소절차에 특별한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곡선 접근 경로나 직선 접근 경로를 따라서 하나 이상의 점멸등들이 설치된다.

8. RAIL(Runway Alignment Indicator Lights) - 다른 등화 시스템들과 짝지어 설치되는 Sequenced Flashing Lights.

9. ODALS - Omnidirectional Approach Lighting System은 비정밀 활주로의 접근 구역에 위치한 7개의 전방향성 점멸 등화로 구성되어 있다. 5개의 등화는 활주로 중앙선을 따라 연장되어 있다(첫 번째 등화는 시단으로부터 300ft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이후 시단으로부터 1,500ft 지점까지 동일한 간격으로 연장됨). 남은 두 개의 등화는 활주로 가장자리로부터 40ft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다(VASI가 설치된 활주로의 경우에는 활주로 가장자리로부터 75ft 떨어진 거리에 위치함. FAA Order JO 6850.2, VISUAL GUIDANCE LIGHTING SYSTEMS 참조).

(출처: CODE 7700)
(출처: CODE 770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