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 Visual Glideslope Indicators

 

a. 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 (VASI)

 

1. VASI2개, 4개, 6 개, 12 개, 혹은 16개의 등화로 구성될 수 있으며 near bar, middle bar, 그리고 far bar에 배열된다. 대부분의 VASI2 bars(near, far)로 구성된다. 여기에는 2, 4, 혹은 12개의 등화가 구성될 수 있다. 몇몇 VASI는 3 bars(near, middle, far)로 구성된다. 이는 조종실이 높은 항공기를 수용하기 위한 추가적인 visual glide path를 제공한다. 이러한 장치는 6개나 16개의 등화로 구성될 수 있다. 2개, 4개, 혹은 6개의 등화로 구성된 VASI는 활주로의 한 쪽 측면에 설치된다(일반적으로 왼쪽). 장치가 12개나 16개의 등화로 구성된 경우에는 활주로의 양쪽 측면에 설치된다.

 

2. two-bar VASI는 하나의 visual glide path를 제공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3도로 설정된다. three-bar VASI는 두 가지 visual glide paths를 제공한다. lower glide path는 near bar와 middle bar를 통해 제공되며 이는 일반적으로 3도로 설정된다. 반면 upper glide path는 middle bar와 far bar를 통해 제공되며 이는 일반적으로 1/4도 더 높다. 이러한 higher glide path는 조종실이 높은 항공기에게 충분한 threshold crossing height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비록 일반적인 glide path 각도는 3도이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적절한 장애물 회피를 제공하기 위해 4.5도까지 높아질 수 있다. 고성능 항공기의 조종사는 3.5도를 초과하는 VASI 각도를 사용할시 landing and rollout에 필요한 활주로 길이가 증가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3. 각 등화의 윗부분은 흰색 빛을, 그리고 아랫부분은 빨간색 빛을 비춘다. 접근 중인 조종사에게 아래에 표시된 VASI 조합이 나타날 수 있도록 등화들이 배치되어 있다.

 

4. VASI는 활주로를 접근 중인 조종사에게 시각 강하 안내 정보를 제공하도록 배치된 등화 시스템이다. 이러한 등화는 주간에는 3 ~ 5마일까지, 그리고 야간에는 20마일 이상까지 보일 수 있다. VASI의 visual glide path는 활주로 중심선으로부터 ±10도 이내에서, 그리고 runway threshold로부터 4NM 이내에서 장애물 회피를 제공한다. 육안으로 항공기와 활주로를 정렬하기 전까지는 VASI를 이용하여 하강하지 않는다. 활주로나 활주로 등화는 수평 경로를 안내한다. 지역적 제한으로 인해 장애물 회피 영역이 감소될 수 있다. 이는 빔의 폭을 줄이거나, 혹은 사용 가능 거리를 짧게 만듦으로써 이루어질 수 있다(혹은 VASI가 활주로 중심선으로부터 offset 될 수도 있음). 해당 정보Chart Supplement U.S. /혹은 해당 NOTAM(Notices to Air Missions)에 수록된다.

(출처: boldmethod)

5. 2-bar VASI(4개의 등화)에 대해 그림 2-1-2를 참조한다.

6. 3-bar VASI(6개의 등화)에 대해 그림 2-1-3를 참조한다.

7. 그 외의 VASI에 대해 그림 2-1-4를 참조한다.

b. Precision Approach Path Indicator(PAPI). PAPI는 VASI와 유사한 등화를 사용한다. 허나 이는 2개나 4개의 등화를 일렬로 설치한다는 점이 VASI와 다르다. 이러한 등화는 주간에는 대략 5마일까지, 그리고 야간에는 대략 20마일까지 보일 수 있다. PAPIvisual glide path는 일반적으로 활주로 중심선으로부터 ±10도 이내에서, 그리고 runway threshold로부터 3.4NM 이내에서 장애물 회피를 제공한다. 육안으로 항공기와 활주로를 정렬하기 전까지는 PAPI를 이용하여 하강하지 않는다. 한 줄의 등화가 일반적으로 활주로의 왼쪽 측면에 설치된다. 활주로나 활주로 등화는 수평 경로를 안내한다. 지역적 제한으로 인해 장애물 회피 영역이 감소될 수 있다. 이는 빔의 폭을 줄이거나, 혹은 사용 가능 거리를 짧게 만듦으로써 이루어질 수 있다(혹은 PAPI가 활주로 중심선으로부터 offset 될 수도 있음). 해당 정보는 Chart Supplement U.S. /혹은 해당 NOTAM(Notices to Air Missions)에 수록된다. (그림 2-1-5 참조.)

(출처: boldmethod)

c. Tri-color Systems. tri-color 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s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등화로 구성된다. 이는 활주로의 final approach area에 세 가지 색깔의 visual approach path를 비춘다. below glide path 지시는 빨간색, above glide path 지시는 노란색, on glide path 지시는 녹색이다. 이 등화는 시정 조건에 따라서 주간에는 대략 1/2 ~ 1마일의, 그리고 야간에는 5마일의 사용 범위를 가진다. (그림 2-1-6 참조.)

(출처: PHAK)

NOTE -

tri-color VASI는 하나의 등화로 구성되기 때문에 다른 등화들과 혼동될 수 있다. 조종사는 등화를 제대로 식별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2. 항공기가 녹색에서 빨간색으로 하강할 때 어두운 노란색이 보일 수 있다.

 

d. Pulsating Systems. pulsating 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s는 보통 하나의 등화로 구성된다. 이는 활주로의 final approach area에 두 가지 색깔의 visual approach path를 비춘다. on glide path는 steady white light로, 혹은 번갈아 발생하는 RED light 및 WHITE light로 지시될 수 있다. slightly below glide path는 steady red light로 지시된다. 만약 항공기가 glide path로부터 훨씬 아래로 하강하면 빨간색 등화가 점멸하기 시작한다. above glide path는 pulsating white light로 지시된다. 적절한 glide slope으로부터 항공기가 훨씬 위/아래로 향할수록 점멸 빈도가 증가한다. 시스템의 사용 범위는 주간에는 대략 4마일, 그리고 야간에는 대략 10마일까지이다. (그림 2-1-7 참조.)

NOTE -

PVASI는 하나의 등화로 구성되기 때문에 다른 등화들과 혼동될 수 있다. 조종사는 등화를 제대로 식별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e. Alignment of Elements Systems. alignment of elements systems는 몇몇 작은 general aviation airports에 설치된다. 이는 보통 검은색과 흰색(혹은 형광 주황색)의 합판 패널로 구성된 저비용 시스템이다. 이러한 시스템들 중 일부는 야간 운영을 위해 빛이 켜진다. 이 시스템의 사용 범위는 대략 3/4마일이다. 조종사는 elements가 정렬되도록 항공기를 위치 시켜야 한다. glide path 지시는 그림 2-1-8에 나타나 있다.

 

※ 색깔로 된 그림들을 보고싶다면 아래의 링크 참조!

 

(5) Airport Lighting

Airport Lighting   대부분의 공항에는 야간 운영을 위한 등화들이 설치되어 있다. 등화 시스템의 종류와 유형은 해당 공항의 운영 규모와 복잡성에 따라 달라진다. 공항 등화는 활주로와 유도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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