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echnologies

 

기술의 발전 덕분에 최신 항공기에서는 multifunction displays와 moving maps가 더욱 보편화 되었다. 심지어 오래된 항공기들도 조종실에 “glass cockpit”을 포함하도록 개조되고 있다. [그림 1-6] moving mapNAVAID, waypoint, 공역, 지형, 그리고 악기상에 대한 항공기 위치를 그림으로 제공하여 조종사의 상황 인식(SA)을 증가시켜준다. GPS 시스템은 terminal area, en route, 그리고 approach에 대해 증명될 수 있다.

또 다른 기술 발전은 바로 electronic flight bags로 이는 범용 항공 조종실에서 전자 문서의 사용을 용이하게 만든다. [그림 1-7] electronic flight bag는 자체적으로 구동하는 전자기기로 이는 en route charts와 기타 필수 문서들은 저장 및 표시한다. 이러한 전자기기는 디지털화된 United States terminal procedures, en route charts, A/FD, 14 CFR, 그리고 AIM을 저장할 수 있다. electronic flight bag를 통해 조종사들은 비행 도중 공항 접근 차트와 area chart를 전자식으로 볼 수 있다. FAA의 승인을 통해 운영자는 종이 자료들(여기에는 MEL minimum equipment list, SOP standard operating procedure, SID standard instrument departure, STAR standard terminal arrival route, checklist, 그리고 조종실 매뉴얼)을 electronic flight bag로 대체할 수 있다. NAVAID, waypoint, 그리고 terminal procedures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위해 데이터베이스가 최신 상태여야 한다. 데이터베이스는 28일마다 업데이트 되며 다양한 상용 공급업체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조종사는 이러한 장비를 사용하기 전에 장비의 작동 방법, 기능, 그리고 제한 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