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 Procedures Publications

 

en route charts는 광범위한 공역을 안전하게 통과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반면 미국의 TPP(Terminal Procedures Publication)는 공항 지역 내에서 조종사로 하여금 항공기를 특정 방향으로 이끌 수 있게 해준다. 출항, 혹은 입항 도중 이러한 절차들은 관제사와 조종사의 업무를 더 안전하게, 그리고 더 효율적이게 만들어준다. 지역별 소책자로 제공되는 TPP에는 접근 절차, STAR, DP, 그리고 airport diagram을 포함한다. 이는 AeroNav Products에서 발행된다.

 

Departure Procedures

 

DP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ODP(Obstacle Departure Procedures), 그리고 SID. [그림 1-8] 두 유형의 DP는 모두 IMC(instrument meteorological conditions) 하의 항공기에게 장애물 회피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이는 교신, 그리고 출항 지연을 감소시킨다. DP는 텍스트 및/혹은 그림 형식으로 게재된다. 형식에 상관없이 모든 DP는 공항을 출항한 다음 en route structure로 안전하게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야간에 기상이 marginal VMC(visual meteorological conditions), 혹은 IMC인 경우 DP를 제출 및 비행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한다.

모든 DP는 항공기가 end of the runway를 최소 35ft AGL로 교차하였을 때, 선회하기 전에 공항 표고로부터 400ft 상승하였을 때, 그리고 최소 200 FPNM(feet per nautical mile)로 상승하였을 때 장애물 회피를 제공한다(, 지정된 고도에서 더 높은 climb gradient를 명시할 경우 제외). ATC는 이전에 할당하였던 DP로부터 항공기를 vector 할 수 있다. 그러나 200 FPNM, 혹은 DP에서 요구한 FPNM이 여전히 필요하다.

 

텍스트로 된 ODPTPPIFR Take-off Minimums and DP 부분에 도시 및 공항별로 나열되어 있다. SID는 공항 접근 절차 이후에 나타난다.

 

Standard Terminal Arrival Routes

 

STARen route structure로부터 terminal areafix로 전환하기 위한 경로를 나타낸다. 이러한 fix는 계기 접근이 수행될 수 있는 지점이다. 만약 조종사가 적절한 STAR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비행 계획서에 “No STAR”이라 적는다. 그러나 관제사가 바쁠 경우 STAR와 동일한 경로로 조종사를 승인할 수 있다. 만약 필요하다면 관제사는 조종사에게 절차를 받아 적도록 한다.

 

STARAeroNav Products의 책자 시작 부분에 알파벳순으로 나열되어 있다. 그림 1-9AeroNav Products 책자에 인쇄된 STARlegend를 보여준다.

'Instrument Flying Handbook(2012) > 1: National Airspace Syst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Introduction  (0) 2023.03.22
(2) IFR En Route Charts  (0) 2023.03.22
(3) New Technologies  (0) 2023.03.22
(5)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 Charts  (0) 2023.03.22
(6) Terminal Arrival Area  (2) 2023.03.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