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nts

 

규정에 따르면 개인이 소유 및 운영하는 항공기에 대해 주기적인 무게 측정을 요구하지 않는다. 이러한 항공기의 무게는 일반적으로 초기 증명 당시에, 혹은 weight and balance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major alternation 이후에 측정된다. 항공기 weight and balance의 주요 목적은 안전이다. 제조업체는 항공기의 적재 한계를 설정하기 위해 광범위한 비행 테스트를 수행한다. 왜냐하면 한계에 대한 정보는 안전한 비행을 위해 중요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 목적은 비행 도중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항공기 과적재, 그리고 무게 분포가 고려 사항이 된다. 항공기는 CG limits를 가지고 있다. CG가 이 한계를 벗어나도록 적재될 경우 항공기의 조종성을 심각하게 손상시킨다.

 

weight and balance 정보는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정비사(혹은 수리공)는 항공기의 실제 무게, 그리고 CG 위치에 대한 최신의(그리고 정확한) 정보를 조종사에게 제공할 책임을 인지해야 한다. PIC는 항공기의 CG limits, maximum allowable weight, 그리고 적재물의 무게를 알아야 한다. weight and balance 보고서에는 반드시 equipment list가 포함되어야 한다. equipment listempty weight에 포함된 필수 및 옵션 장비 항목들의 무게, 그리고 moment arms를 나타낸다.

 

CG 위치를 계산 및 수정하는데 사용되는 weight and balance records는 한정된 기간 도중에만 신뢰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항공기 무게를 정기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조종사가 비행 특성이 불만족스러움을 보고할 경우(예를 들어 nose/tail heaviness), 그리고 weight and balance 정보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항공기는 광범위한 수리(혹은 major alteration)를 거친다. 그런 다음 항공기 무게를 다시 측정해야 하며 새로운 weight and balance record가 시작되어야 한다.

 

수리와 변경은 무게 변화의 주요 원인이다. 정비사(혹은 수리공)은 다음을 수행해야 한다:

 

1. TCDS(type certificate data sheet), 그리고 aircraft specifications에 표시된 허용 무게와 CG limits를 초과하지 않음을 계산을 통해 확인한다.

 

2. 최신의 aircraft flight manual, 혹은 operating limitations에 새로운 EWCG(empty weight center of gravity) 정보를 기록한다.

 

항공기가 광범위한 수리, 혹은 major alteration을 거친 경우 무게가 재측정 되어야하며 새로운 weight and balance record가 시작되어야 한다. 정비사나 수리공은 최신의(그리고 정확한) 항공기 무게 정보를, 그리고 EWCG의 위치를 조종사에게 제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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