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aust Systems

 

엔진 배기 시스템은 연소 가스를 밖으로 배출하고, 객실에 난방을 공급하며, windscreen 서리를 없앤다. 배기 시스템은 실린더에 부착된 exhaust piping, 그리고 mufflermuffler shroud를 가지고 있다. 배기가스는 exhaust valve를 통해 실린더로부터 배출된 다음 exhaust pipe 시스템을 통해 대기로 배출된다.

 

객실 난방을 위해 외부 공기가 air inlet으로 유입된 다음 muffler 주위의 shroud로 배관된다. muffler는 배기가스에 의해 가열된다. , 이는 muffler 주위의 공기를 가열한다. 이러한 가열 공기는 객실로 배관되어 난방 및 서리 제거를 수행한다. 난방과 서리 제거는 조종실에서 제어되며 원하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배기가스에는 무색무취의 일산화탄소를 다량 함유한다. 일산화탄소는 치명적이며 그 존재를 감지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배기가스가 제대로 배출되기 위해선 배기 시스템의 상태가 양호해야 하며 균열이 없어야 한다.

 

일부 배기 시스템에는 EGT probe가 있다. 이러한 probeEGT를 조종실의 계기로 전송한다. EGT gaugeexhaust manifold의 가스 온도를 측정한다. 이 온도는 실린더로 유입되는 연료 대 공기의 비율에 따라 다르며 연료-공기 혼합물을 조절하는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다. EGT gauge는 올바른 연료-공기 혼합물 설정을 나타내는데 있어 매우 정확하다. 연료-공기 혼합물을 lean 하기 위해 EGT를 사용할 경우 연료 소비량을 줄일 수 있다. 특정 절차를 위해서는 연료-공기 혼합물을 lean 하기 위한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참조한다.

'PHAK(2023) > 7: Aircraft Syste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Oil Systems  (0) 2023.05.31
(6) Engine Cooling Systems  (0) 2023.05.31
(8) Starting System  (0) 2023.05.30
(9) Combustion  (0) 2023.05.30
(10) Full Authority Digital Engine Control  (0) 2023.05.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