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ing System

 

대부분의 소형 항공기는 direct-cranking electric starter 시스템을 사용한다. 이러한 시스템은 starterstarter motor를 구동하기 위해 전기, 전선, 스위치, 그리고 솔레노이드로 구성된다. 대부분의 항공기는 작동 시 자동으로 체결되거나 분리되는 starter를 가진다. 그러나 일부 구형 항공기의 경우에는 조종사가 작동하는 레버에 의해 기계적으로 체결되는 starter가 있다. starter는 항공기 flywheel과 체결되어 엔진이 시동될 수 있는 속도로 엔진을 회전시킨다.

 

시동을 위한 전력은 일반적으로 항공기의 battery를 통해 공급된다. 허나 전력은 외부 전원 콘센트를 통해 external power로 공급될 수도 있다. battery switch가 켜지면 battery solenoid를 통해 main power bus bar에 전기가 공급된다. starterstarter switch는 모두 main bus bar로부터 전류를 끌어온다. 그러나 starter switch“start” position으로 회전하여 starting solenoid에 전원이 공급되기 전까지는 starter가 작동하지 않는다. starter switch“start” position에서 해제되면 솔레노이드가 starter motor의 전원을 차단한다. starter motorstarter drive의 클러치를 통해 엔진으로부터 구동되지 않도록 보호된다. 이는 엔진이 starter motor보다 빠르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림 7-20]

엔진을 시동할 때는 안전 규칙을 엄밀하게 준수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안전 규칙들 중 하나는 엔진 시동을 걸기 전에 프로펠러 근처에 사람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또한 의도치 않은 이동으로 인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바퀴에 고임목을 두고 브레이크를 설정해두어야 한다. 프로펠러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선 자갈, 혹은 흙먼지가 없는 곳에 항공기가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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