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eumatic System Failure

 

계기가 고장의 가능성들 중 하나는 suction source, 혹은 pressure source의 손실이다. 이러한 pressure(혹은 suction)는 엔진으로부터 기계적으로 구동되는 진공 펌프에 의해 공급된다. 이러한 펌프가 고장 날 경우 때때로 자세계 및 heading indicators를 작동하지 않게 만든다.

 

그림 11-8은 진공 펌프의 고장으로 인해 점진적으로 고장 날 수 있는 자세계 및 heading indicators를 보여준다. 자이로스코프의 속도가 느려짐에 따라 이는 wander 할 수 있다. 만약 자이로스코프가 autopilot, 그리고/혹은 flight director와 연결되어 있다면 잘못된 움직임이나 잘못된 지시가 나타날 수 있다. 그림 11-8에서 항공기는 실제로 수평 상태이며 2,000ft MSL에 있다. 만약 조종사가 off flags(혹은 failed flags)를 확인하지 못한 경우 현재 좌측으로 선회중이라 잘못 판단할 수 있다. 이렇게 된다면 조종사는 정상적인 상황을 위험한 상황으로 전환할 수 있다. 조종사가 시스템을 신중하게 분석한 이후에만 훌륭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진다.

 

많은 small aircraft는 진공 시스템 고장을 위한 경고 시스템을 장착하지 않는다. 따라서 조종사는 vacuum/pressure gauge를 모니터링 해야 한다. 조종사가 이상한 낌새를 알아차리지 못할 경우 이는 unusual attitude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다(이때는 partial panel recovery가 필요함). 이러한 고장에 대비하기 위해 조종사는 자세계와 heading indicators를 참조하지 않고 계기 비행을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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