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Prevent Landing Errors Due to Optical Illusions

 

이러한 착시, 그리고 이로 인한 위험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조종사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다:

 

1. 익숙하지 않은 공항에 접근 도중 착시의 가능성을 예상한다(특히 야간에, 혹은 악기상 조건에서).

 

2. 활주로 경사, 지형, 그리고 등화에 대한 정보를 위해 airport diagramsChart Supplements를 참조한다.

 

3. 고도계를 자주 참조한다(특히 주간 및 야간 접근 도중).

 

4. 가능하다면 착륙 전에 익숙하지 않은 공항에 대한 공중 육안 검사를 수행한다.

 

5. 시각 참조를 위해 VASI(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PAPI(Precision Approach Path Indicator)를 사용하거나, 혹은 glideslope를 사용한다.

 

6. 많은 비정밀 접근 절차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VDP(visual descent point)를 활용한다.

 

7. 비상 상황이나 그 외의 행동이 평상시보다 주의를 산만하게 할 경우 접근 사고에 관련될 가능성이 증가한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8. 착륙 절차에 있어 최상의 숙련도를 유지한다.

 

Night Emergencies

 

야간에 single-engine airplane을 비행하는 가장 큰 걱정은 완전한 엔진 고장, 그리고 그 이후의 비상 착륙 가능성이다.

 

만약 야간에 엔진이 고장 날 경우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절차와 고려사항이 있다. 그것들은 다음과 같다:

 

비행기를 적극적으로 조종한다. 그리고 최대 활공을 위한 외장과 속도를 맞춘다. 비행기를 공항 쪽으로 향하거나, 혹은 복잡한 지역에서 벗어난다.

 

엔진 고장의 원인을 검사한다(예를 들어 fuel selector, magneto switch, 혹은 primerposition). 만약 가능하면 고장 원인을 즉시 수정하고 엔진을 재시동 한다.

 

ATC(air traffic control), 혹은 UNICOM(Universal Communications)에 비상 상황을 알린다. 이미 시설과 무선 연결이 되어있다면 주파수 변경을 지시받기 전까지는 주파수를 변경하지 않는다.

 

만약 주변 지형의 상태를 알고 있고 그 지형이 비상 착륙에 적절하다면 그 지역에서 빛이 적은 부분을 향해 선회하고 그 부분에 비상 착륙을 수행할 계획을 한다.

 

가능한 경우 대중의 접근이 가까운 비상 착륙 구역을 고려한다. 이렇게 하면 구조나 도움을 쉽게 받을 수 있다.

 

배풍 착륙을 피하고자 풍상 쪽으로 방향을 유지한다.

 

before-landing checklist를 완료하고 landing lights의 작동을 점검한다. 그리고 비행경로에 놓인 지형이나 장애물을 비추기 위해 landing lights를 충분한 시간 동안 켜둔다. 가능한 제일 낮은 속도에서 정상 착륙 자세로 착륙이 완성되어야 한다. 만약 landing lights를 사용할 수 없고 바깥 외부 참조물을 확인할 수 없다면 지면에 닿기 전까지 비행기를 수평 착륙 자세로 유지해야 한다.

 

착륙 후에는 모든 스위치를 끄고 최대한 빨리 비행기에서 대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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