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 Inertial Reference Unit(IRU), Inertial Navigation System(INS), and Attitude Heading Reference System(AHRS)
a. IRU는 자이로와 가속도계로 구성된 독립형 시스템이다. 이는 시스템 구성요소들의 관성으로 인한 신호에 반응하여 항공기 자세(pitch, roll, 그리고 heading), 위치, 그리고 속도 정보를 제공한다. IRU가 known position과 정렬되면 이는 위치와 속도를 지속적으로 계산한다. IRU의 위치 정확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한다. 이러한 정확도 감소를 “drift”라 부른다.
b. INS는 IRU의 구성 요소들을 항법 컴퓨터와 결합한다. 이러한 시스템은 일련의 waypoints를 프로그래밍하여 미리 결정된 경로를 따라 항행한다.
c. AHRS는 항공기 시스템(예를 들어 weather radar와 autopilot)에 자세 정보를 제공하는 전자 장치이다. 허나 이 장치가 위치 정보를 직접 계산하지는 않는다.
d. slaved compass systems를 갖춘 항공기의 경우 자기장 교란(자속장)에 의해 heading 오차에 취약할 수 있다. 이러한 자속장은 보통 지면에 위치한, 혹은 유도로나 주기장 아래에 묻힌 물질들로부터 발견된다. 이러한 물질들은 자속장을 생성하며 항공기의 compass system flux detector는 이를 감지할 수 있다. 그 결과 항공기 시스템이 지구의 자기장이 아닌 물질의 자기장과 정렬될 수 있다. 잘못된 heading이 자체적으로 수정되지 않을 수도 있다. 조종사는 지상 주행 도중에 heading 오차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륙을 수행하기 전에 조종사는 제조업체의 절차를 통해, 혹은 그 외 적절한 절차를 통해 heading 오차를 수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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